가성비와 편안한 공간, 2030 젊은 여성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경쟁력 가진 ‘바빈스커피’ 주목

 
경쟁이 치열한 카페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 트렌드를 확실히 파악해야 한다. 무턱대고 ‘난 성공할 수 있을 꺼야!’라는 무모한 자신감으로 도전하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전문가들은 2016년 성공키워드를 중심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게 좋다고 조언을 했다.

그렇다면 2016년 카페 성공키워드는 무엇일까? 국내 브런치카페 NO.1 ‘바빈스커피’ 본사 ㈜퍼스트에이엔티에서는 15년간 프랜차이즈 성공운영을 바탕으로 2016년 성공키워드를 '가성비', '문화 공간', '2040 여성'로 정의했다.

▶ 성공키워드 1. - 불황으로 인해 ‘가성비’ 제품이 뜬다

가성비란 ‘가격 대비 성능비’의 줄임말이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가격 대비’라는 부분이다. 이 말의 뜻은 소비자들의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장이 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양한 브랜드와 비교를 할 수 있는 정보력이 있고, 이를 바탕으로 선택권을 행사한다. 따라서 단순히 가격경쟁력을 내세운 제품은 소비자들의 흥미를 끌지 못한다. 충분히 경쟁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시장이 됐기 때문이다.

‘바빈스커피’는 품질경쟁력을 높여 ‘가성비’를 완성했다는 게 특징이다. 100% 아라비카 스페셜티 원두로 블렌딩한 커피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현명한 소비자들은 다른 업체와 비교해보면 얼마나 ‘가성비’가 뛰어난지 알 수 있다. ‘바빈스커피’가 충성 고객을 많이 확보하고 있는 이유이며, 2016년도 더 기대되는 브랜드로 평가 받는 이유다.

▶ 성공키워드 2. –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편안한 공간 선호

요즘 소비자들은 시간을 소비한다는 개념보다 짧은 시간이라도 편안하고, 유익하게 보내려는 경향이 크다. 따라서 아무런 걱정 없이 휴식을 할 수 있고, 오랜 시간 머물러도 불편하지 않는 공간을 구현해야 한다.

‘바빈스커피’는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세련된 매장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동선을 편리하게 설계하여 ‘휴식’이라는 요소를 극대화했다. 현재 많은 커피 브랜드가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는데, ‘바빈스커피’와 다른 점은 가격이 매우 비싸다는 것이다. ‘바빈스커피’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 인테리어 비용의 거품을 완벽히 제거했다. 다시 말하면, 인테리어 부분에서도 가성비가 매우 높다.

▶ 성공키워드 3. – 2030 젊은 여성들을 공략할 수 있는 핵심 경쟁력 필요

새로운 소비주체로 떠오르고 있는 2030대 여성들을 사로 잡으려면, 브랜드만의 특화된 성공포인트가 있어야 한다. 어디에서든 쉽게 볼 수 있는 변별력 없는 경쟁력은 식상함을 준다. 따라서 20대에서 30대, 혹은 그 이상의 연령대의 여성들에게 확실히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바빈스커피’는 100% 아라비카 스페셜티 원두로 블렌딩한 커피와 잘 어울리는 핸드메이드 브런치 요리와 맛있는 디저트를 판매해 독자적인 경쟁력을 구축했다. 다른 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맛과 품질이 확연히 다른 브런치 메뉴를 만들었다. 독자적인 레시피로 브랜드 특유의 제품을 완성했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큰 만족감을 준다. ‘유니크’함을 좋아하는 젊은 여성들이 SNS 등에 올리고, 브런치 요리를 즐기면서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상황을 연출한다.

브런치카페 창업 브랜드 ‘바빈스커피’ 관계자는 "트렌드를 따라 가기 보다는 이끌어 갈 수 있는 브랜드만이 경쟁이 치열해진 창업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며 "'브런치'라는 브랜드의 핵심가치가 고객을 만족시키고 가맹점주의 수익을 보장해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현재 파격적인 창업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창업하기 매우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가맹비 1,000만원 및 교육비 300만원 면제와 제1금융권 무이자 대출 지원, 매장 내 모든 인테리어 조명 고효율, 친환경 LED 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문의: www.babeans.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