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노화는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당연한 순리다. 10~20대 시절 아무리 아름답고 매끈한 피부를 가졌더라도 피부노화가 급격히 빨라지는 30~40대로 접어들면 주름, 피부탄력저하 등을 피할 수 없다.

피부노화가 진행되면 피부 속 콜라겐이 감소하고 피부탄력과 연관된 ‘엘라스틴’이라는 조직이 느슨해지는데, 30~40대로 접어들면 피부노화가 급속히 진행되어 피부탄력저하가 생기고 깊은 주름이 생기게 된다. 또한 중력의 영향으로 피부가 점점 처지게 되는데, 광대(볼), 턱 등이 아래로 처지면서 얼굴라인이 점점 변해 나이가 들어보이게 된다.

때문에 피부노화로 인한 주름 및 피부탄력저하를 방지하게 위한 갖가지 기능성화장품들과 피부노화방지 건강식품 등 피부노화를 늦춰줄 수 있는 피부개선 상품들이 나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피부개선 및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높다.

옅은 주름이나 피부노화가 그리 심하지 않을 경우 보톡스나 필러 등 주사시술을 통해 어느 정도 개성이 가능하지만 깊은 주름은 근본적인 개선이 필요하기 때문에 리프팅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

리프팅은 고주파, 초음파, 레이저 등을 사용한 비수술적 리프팅방식이 있으며, 실리프팅 등과 같은 리프팅도 있다. 비수술적 리프팅의 경우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없고, 시술 후 관리가 부담스럽지 않은 장점이 있다.

현재 지방흡입학회 이사로 활동중인 로블에비뉴 나윤채 대표원장은 “피부노화정도나 피부주름정도에 따라 시술강도, 시술횟수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에 맞는 맞춤 리프팅이 필요하다. 30~40대의 경우 개인마다 다르지만 주름이 심각한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비수술적시술인 파워트리플리프팅을 선호한다. 연령별로 좋은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피부진단이 필요하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인지 만족도가 높고 안전한 병원이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로블에비뉴의 ‘파워트리플리프팅’은 피부의 SMAS층, 진피층, 표피층 등 피부각층의 적합한 시술을 병행하여 피부재생 및 주름개선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SMAS층까지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높은 열반응으로 쳐져있던 피부조직을 수축해 당겨 올리는 더블로리프팅으로 SMAS층을 프락셀 방식으로 배열된 GOLD NEEDLE을 피부에 삽입하여 진피층에 순간적인 고압의 RF를 방사해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아인셀로 진피층을 피부에 보툴리늄톡식과 함께 비타민, 미네랄, 보습인자 등을 추가하여 진피나 피하지방층을 소량씩 얼굴 전체에 광범위하게 주사하는 더모톡신으로 표피층을 공략한다.

이 3가지를 동시에 시술함으로서 피부탄력 및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절개가 없는 비수술적 방법이기 때문에 회복이 빨라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장점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