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5년 차에 접어드는 K씨(29세, 남) 커플은 매일 같이 반복되는 데이트코스에 지쳐 새롭게 만화카페 데이트를 시도하게 되었다. 일요일 늦은 아침 여자친구를 만나 편한 장소에서 만화책을 읽으니 이색적인 데이트를 할 수 있었다.

하지만 한 번, 두 번 반복 되다 보니 더 이상 K씨는 만화방을 찾지 않는다. “기존의 퀴퀴했던 만화방인테리어와 달리 깔끔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만화카페를 자주 갔었는데, 매번 밋밋한 커피와 라면, 볶음밥을 먹자니 발길이 가지 않는다”고 그 이유를 전했다.

최근 단순히 커피만 마시는 카페가 아닌 문화생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만화카페창업이 급부상하였지만 인테리어만 달라졌을 뿐, 전반적인 식음료는 기존의 만화방과 차이가 없어 소비자들에게 큰 문제로 지적 받아 왔다.

이에 맞춰 단점을 장점으로 변화시키고 기존의 만화카페와는 격이 다른 식음료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만화&브런치카페 ‘카툰공감’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곳은 다양한 장르의 만화는 물론 각종 인기도서와 소설책 등 30,000권의 책을 구비하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멀티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카툰공감은 ‘너와 나의 즐거운 공감’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보된 복합문화공간을 창출하며 2016년 창업시장 최대 유망주로 주목 받고 있다. 기존에도 ‘만화카페’가 인기를 누리고 있었지만, 인테리어 콘셉트만 달랐을 뿐 라면&볶음밥, 인스턴트 커피 등의 열악한 식음료에서 벗어난 곳은 찾아볼 수 없었다.

‘카툰공감’은 인터컨티넨탈 호텔 출신 수석쉐프의 브런치 메뉴와 최고급 바리스타의 고급 커피, 다채로운 문화공간을 활용하며 단기간 내 최대 유망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는 주 소비층인 20~30대 여성의 성향을 겨냥한 것으로 기존 만화카페에서는 느껴볼 수 없는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한다.

그도 그럴 것이 약 600여개의 가맹점을 성공시키며 15년간 풍부한 경험과 비결을 쌓은 본사가 ‘카툰공감’을 뒷받침하고 있기 때문이다. 전문 브런치카페 사업을 주도해온 본사이기에 유명 식품제조유통업체인 ‘아워홈’의 식자재를 공급 받으며, 타 업체에서는 따라올 수 없는 물류 시스템을 갖췄단 평가를 듣고 있다.

카툰공감은 만화방창업 초보자도 매장을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분야별 창업전문가가 오픈 전부터 1:1 관리를 해주고 있으며 본사가 주기적으로 매장에 방문하여 실전교육을 해주기 때문에 항상 최고의 커피 맛과 맛있는 메뉴를 유지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무엇보다 이용시간 대비 수익과 식음료 매출에 대한 이중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구조로 타 업종보다 매우 높은 마진율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본사에서 매출분석 및 목표매출을 위한 마케팅전략과 실행을 제공해주어 창업 시 생길 수 있는 저조한 매출의 위기를 수월하게 극복할 수 있을 것도 큰 장점이다.

만화방창업, 만화카페창업 ‘카툰공감’은 선착순 10호점까지 만화방창업을 계약하는 점주들에게 5천 만원 상당의 보증금과 가맹비, 마케팅 비용을 지원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에 만화카페인테리어, 만화카페창업비용 혹은 만화방창업비용, 브런치카페창업, 카페창업에 관심있던 창업자라면 놓쳐서는 안 될 기회이다. 현재 홍대, 건대, 신천, 인천, 부산 지역에 개점을 준비 중이다.

한편 오는 30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카툰공감’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선착순으로 큰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니 유망 만화카페, 만화방 창업에 주목하고 있다면 꼭 방문해보는 것이 좋겠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