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작 게임들이 잇따라 출시를 예고하면서 PC방창업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고 있다. 게임 시장의 성공은 곧 PC방 시장 성공을 의미하는 만큼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하기가 더욱 수월해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정통 온라인 MMORPG를 표방한 네오위즈의 '블레스',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엔씨소프트의 '마스터엑스마스터(MXM)',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 IP를 활용한 넥슨의 FPS 게임 '공각기동대 온라인' 등이 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처럼 대작 게임들이 등장한다는 소문에 업계 내에서는 벌써부터 PC방 수요가 크게 증가하리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랜차이즈PC방 '아이센스 PC방(www.isenspc.co.kr)'의 한 관계자는 "PC방 이용 고객 추이 그래프를 살펴보면 게임 출시와 매우 긴밀한 관계를 갖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국내 굴지의 게임사들이 대작 게임 출시를 예고하면서 업계 내에서도 대박 풍년이 이어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라며 "실제로 많은 예비 창업주들이 대작 게임 출시 일정을 살펴보며 PC방창업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이센스 PC방은 아프리카 게임 대상 BJ 로이조 PC방으로도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공신력을 갖춘 게이머의 PC방 프랜차이즈 업체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PC방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주들의 문의가 쏟아지고 있는 것.

아이센스 PC방의 가장 큰 특징은 자체 개발에 의해 탄생한 컴퓨터 책상 '블루오션6 시리즈'를 꼽을 수 있다. 블루오션 데스크는 장시간 이용해도 피로가 쌓이지 않는 인체 공학적 설계 및 시원한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덕분에 대작 게임들을 장시간 즐겨도 언제나 편안한 공간을 제시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로이조 PC방과 더불어 전국 여러 아이센스 PC방 가맹점주들로부터 매출 효자로 꼽히는 것이 바로 블루오션6 시리즈다.

아이센스 PC방 관계자는 "가맹점을 위한 효과적인 입지 컨설팅, 고수익 매출 상승 전략, 성공 창업 노하우 등도 아낌없이 전수하고 있다."라며 "인기 BJ 로이조도 PC방 창업을 위해 아이센스 PC방을 선택한 만큼 대작 게임 출시로 인해 PC방 창업을 고려하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큰 신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센스 PC방은 매주 화요일 본사에서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업설명회에서는 PC방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더불어 4000만원 이상의 프로모션 지원 혜택 등을 상세히 알려준다. 아이센스 PC방창업 문의는 홈페이지(www.isenspc.co.kr)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