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하위 RFID Device, 상위 애플리케이션과 상호 연결 가능

아시아나IDT가 최근 ETRI와 공동 개발했던 RFID 미들웨어를 보완, 상용화한 자체 RFID미들웨어(U-Link)로 EPCglobal 인증을 독자적으로 취득했다.아시아나IDT의 이번 EPCglobal 인증은 RFID 미들웨어로는 전세계적으로는 13번째이며 국내에서는 3번째 사례이다.

회사 관계자는 "U-Link는 사용자에게 최적의 정보서비스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하위 어떤 RFID Device, 상위 어떤 애플리케이션과도 상호 연결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며 "특히 Savant 와 ALE 가 동시에 구현되는 엔진으로 국내 유일의 특허시스템이며 일반 PC기준으로 초당 8,000건 이상의 태그 데이터를 처리하며 다운사이징과 업로딩으로의 시스템 구현이 자유롭다"고 설명했다.

U-Link는 또 가장 최근의 EPCglobal 표준 외에도 ISO/IEC 18000-6C(Gen2)등을 준수했으며, 태그 데이터 처리는 물론 기존시스템과의 I/O, 각 기기들의 CPU 점유율, 메모리 사용율 및 데이터 추적, 장시간 분석 등 최적의 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한 그래픽 분석기능을 갖추고 있다.

아시아나IDT의 RFID/USN연구소는 모바일 RFID 미들웨어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에 인증된 U-Link는 2006년RFID를 이용한 수하물추적관리 시스템에 이미 탑재돼 시험성능을 마친 상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