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냄새 가득한 음식을 찾으면, 아름다운 섬 거제도에 유명한 멍게와 성게가 으뜸으로 꼽는다! 특히 성게는 출산 후 산모의 기력회복 정력 강화 및 몸에 꼭 필요한 철분과 기타 탁월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베스트 건강음식이다.

주로 생으로 먹어도 맛나지만 익혀먹거나 따뜻한 밥에 참기름 살짝 돌린 후 슥슥 비벼서 녹여먹는 맛도 일품이다. 물론 다양한 고급 요리 재료로의 활용도도 높은 식재료이나 양식이 어렵고 채취과정이 번거로워서 가격 또한 살짝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다.

그렇지만 거제도 여행에 특별한 별미는 필수 코스 아니던가? 거제도 베스트 관광지 외도나 장사도 여행을 다녀온 후 지세포에 지역주민조차 추천하는 거제도 지세포 맛집 강성횟집의 성게비빔밥이 눈으로 보기에도 맛으로도 썩 괜찮다.

어디 거뿐인가? 거제도 베스트 숙박시설로 입소문 유명한 거제 대명리조트도 바로 근처에 있어서 대명리조트 근처 맛집으로도 통하고 있다.

그런데 이렇게 건강미 넘치는 음식에 마약이라는 무시무시한 단어가 웬 말? 그 이유라는게 그 짭조름하고 고소한 맛이 입 안 가득 퍼지는 바다 향을 한 두어 번 맛보게 되면 거의 중독이 된다고 해서 마약 성게 비빔밥이라는 애칭으로 식도락가들끼리는 부른다고…….

3대에 이은 해녀 해산물 집으로 거제도 지세포에 맛집으로 통하는 강성횟집에서 기력회복을 제대로 돕는 성게비빔밥 한 그릇 뚝딱 해치우고 낭만 있는 겨울 바다 데이트 또는 여행은 어떨까 추천해본다.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리 371>  예약문의 : <055-681-6289>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