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여름 휴가철을 맞아 그 동안의 운동으로 다진 몸매를 드러낸 직장인 김씨(29, 여). 하지만 김씨의 바람과 달리 친구들에게 ‘절벽가슴’이란 놀림 섞인 별명만 선물 받은 김씨는 새해를 맞아 가슴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다.

성년이 되며 콤플렉스가 심했던 김씨는 운동 등을 통해 몸매 관리에 적극적이었지만 가슴만큼은 운동을 통해 볼륨감을 만들기 쉽지 않았다. 콤플렉스 개선을 위한 대안으로 가슴성형수술을 고민하고 있지만 막연한 두려움과 주변 시선이 두려워 여전히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있다.

최근에는 성형외과 개원가에서 가슴성형수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반면 가슴수술을 실행에 옮기는 과정은 순조롭지 않은 경우가 많다. 가슴은 여성의 비밀스러운 부분이기 때문에 상담을 받는 것 조차 꺼려질 뿐만 아니라 가슴성형수술을 한 사실에 대해 알게 되는 주변의 시선 또한 부담스럽다.

가로수성형외과 가슴성형전문의 이형교 원장은 “가슴성형수술 상담을 오는 환자들 가운데 약 90%는 1년 이상 고민하다가 상담을 받으러 오는 경우가 많다”면서 “가슴성형수술 상담은 다른 성형수술상담보다도 보다 환자의 콤플렉스에 대한 세심한 이해가 필요한 만큼 환자의 입장에서 상세하게 가슴수술 진단을 내리고 환자 개개인의 흉곽 넓이, 가슴 모양, 뼈의 구조, 조직의 특성을 잘 살펴 가슴성형수술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가슴성형수술은 봄이나 여름 전에 수술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긴 명절 연휴가 있고 옷이 두꺼워 잘 티가 나지 않는 겨울에 가슴수술을 하고자 병원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

특히 직장 출근 등의 이유로 빠른 회복이 필요한 이들 사이에서는 최근 내시경가슴성형이 선호되고 있다. 내시경으로 하는 가슴성형수술의 경우 Full HD내시경과 같은 첨단장비를 이용해 가슴 내부를 직접 보면서 가슴수술을 하기 때문에 보다 정밀하고 정확하게 박리할 수 있으며 보형물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박리와 절개가 최소화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출혈이 적어지며 멍과 붓기를 최소화할 수 있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텍스처 타입의 보형물을 선택하는 경우 가슴성형수술 회복과정의 주기적인 맛사지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수술이 보다 간편하고 용이해졌으며 구형구축의 부작용 위험성도 비교적 낮아지고 가슴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형교 원장은 “가슴성형수술은 반드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사전에 따져봐야 하는 수술이며 가슴수술 전 마취과 원장이 상주하는지 확인해야 한다”면서 “응급 시 대비가 잘 돼 있는지, 수술실은 위생적인 개별수술실인지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나에게 얼마나 잘 맞는 가슴수술방법과 계획을 세워주는지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것도 필요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