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 증상을 보일 때, 요실금 수술 이전에 의사들이 권하는 것이 바로 케겔운동이다. 케겔운동은 골반저근을 강화하여 요실금뿐 아니라 변실금과 변비, 치질 등에 도움을 주는 부작용과 합병증 없는 가장 안전한 행동요법의 하나로 꼽힌다. 1948년 케겔 박사에 의해 고안된 것으로 산후관리와 부부생활에도 도움을 준다. 이런 케겔운동에 최근에는 남성들도 나서기 시작했다. 전립선 비대증이나 전립선염 같은 전립선 질환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이며, 전립선 질환 외에 다양한 남성형 질환을 해결하기 때문이다.

케겔운동은 골반저근육의 수축을 통하여 근육의 기능과 강도를 증진해 요실금 예방과 치료에 많은 도움을 주며, 분만 후 또는 중년 여성의 요실금 치료에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전립선 질환 등 다양한 남성형 질환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이미 세계 여러 나라의 많은 논문을 통해 증명됐다.

문제는 한 두번 일시적 운동으로 효과를 볼 수 없다는 점이다. 케겔운동으로 다양한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장기적인 운동이 이뤄져야 한다. 그러나 정확한 방법으로 케겔운동을 하기가 어려워 일상생활에서 자주 하지 않게 되고, 꾸준한 운동도 이뤄지지 못한다. 케겔운동은 필요하지만 지속적 운동을 이어가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선보여진 것이 자동 케겔운동기구 이지케이다.

식약처의 의약외품 인증을 받은 요실금 치료기 이지케이는 편하게 앉아 있는 것만으로 쉬운 케겔운동이 가능하다. 프로브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앉아서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케겔운동을 통한 요실금 치료가 이뤄진다. 버튼을 누르면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을 골반저근에 가하면서 자동 수축, 이완하며 요실금 치료와 강화를 돕는다.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기능이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자극을 가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다. 늘어난 골반근육을 자동으로 수축, 이완하며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하므로 요실금 치료를 비롯한 케겔운동의 효과를 모두 거둘 수 있으며, 무엇보다 쉽고 편한 케겔운동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치료 효과를 볼 때까지 장기적인 케겔운동이 이뤄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남녀 모두 사용이 가능한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에 하루 15분 간단한 사용으로 각종 치료와 예방 효과를 거둘 수 있는데다 렌탈서비스 도입으로 가격의 부담까지 줄이면서 부부가 같이 사용하는 의료기기로 선호된다.
제품 및 렌탈•구입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