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스마트그리드 세미나서 수요반응(DR) 솔루션 LAMS 소개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태국의 ‘스마트그리드 클로징 세미나’에서 연사로 초청받아 ‘LAMS’ 소개 및 케이스스터디를 발표했다.

[아이티데일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가 태국 수요반응(Demand Response, 이하 DR) 솔루션 시장 진출을 본격 추진한다.

11일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태국의 ‘스마트그리드 클로징 세미나(Smart Grid Closing Seminar)’에서 연사로 초청을 받았으며, 해당 세미나에서 ‘LAMS’ 소개 및 케이스스터디 발표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최근 태국 정부 기관인 EPPO(Energy Policy & Planning Office)의 DRD(Demand Response Demonstration) 프로젝트를 위해 아이온의 DR 솔루션을 납품한 바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해당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태국 정부 기관 및 프로젝트 주관사로부터 이번 세미나에 초청받았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DR 솔루션인 ‘LAMS’는 수요관리사업에 필요한 모든 단계를 시스템 내 하나의 프로세스로 일원화시켜 편리하게 수요관리를 할 수 있는 전력 수요관리사업자용 운영시스템이다.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스마트그리드 유관 정부기관 및 많은 회사가 참여한 이번 태국 스마트그리드 세미나에서 많은 청중으로부터 아이온 DR 솔루션 LAMS에 대한 긍정적인 관심과 피드백을 받아서 매우 기쁘다”며, “향후 본격적인 태국 시장 진출을 위해 유관기관 및 회사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