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업체 중 최초로 RFID 리더 모듈 TTA인증 획득


▲ TTA 인증 획득한 햄펙스 리더 모듈.





모바일 통신기기 전문업체인 햄펙스(대표 최경섭)가 최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900MHz대 RFID 리더 모듈(제품명 HRID-m900)의 TTA 품질인증을 받았다.

햄펙스는 자사의 RFID 리더 모듈이 국내 900MHz대 RFID 주파수를 사용하는 모바일 RFID 표준적합성 시험과 상호운용성 시험 및 온/습도 환경시험을 포함한 RFID 성능시험을 모두 통과하며 TTA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모듈은 외산 모듈에 비해 크기와 무게를 50% 이상 획기적으로 줄인 초소형(70x40x8mm) 제품으로 동작전압 역시 3.7V로 개선했다. 또한 ISO/IEC18000-6B, 6C, EPC Class1 GEN2 국제규격을 따르며, 휴대형 RFID 리더뿐만 아니라 고정형 RFID 리더와 안테나 일체형 RFID 리더에도 적합한 4m 이상의 유효인식거리(최대 8m 이상), 초당 80개 이상의 멀티태그 인식이 가능하다.
이 모듈은 지난해 11월 MIC 형식인증을 받은 바 있다.

최경섭 함펙스 사장은 "햄펙스 RFID 리더 모듈의 TTA인증은 국내업체 중에서 최초이며 모듈의 안정성 및 품질을 국내 공인기관을 통하여 공식적으로 확인받는 계기가 됐다"며 "현재 외산 모듈이 주종을 이루고 있는 국내 시장에 좋은 대안이 되리라 예상하고, 향후 EPC Global 인증도 획득해 국내 RFID 리더기의 품질 향상과 수출 경쟁력 제고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