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80년대 복고 시대에 대한 아련한 감성이 유행이다. 옷이나 헤어스타일은 물론이고 외식계에서도 70~80년대 복고 스타일이 그야말로 먹혀 들어가고 있다. 치킨프랜차이즈 ‘1972치킨구락부’의 흥행이 그 대표적인 예다.

감성 치킨을 모티브로 삼은 유럽풍 인테리어의 치킨프랜차이즈 ‘1972치킨구락부’는 ㈜오색만찬에서 론칭, 일산 라페스타 직영점 오픈을 시작으로 전국 각지로 순식간에 가맹사업을 이어나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색만찬은 서가원김밥, 오봉도시락, 밀크밥버거, 별초밥 등을 운영해 성공시킨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장기간 쌓아온 프랜차이즈 성공창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1972치킨구락부 또한 빠른 시일 내에 성공가도에 올려놓을 예정이다.

1972치킨구락부 프랜차이즈가 유망창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 중 하나로 꼽히는 것으로는 감성을 접목한 인테리어를 들 수 있다. 1호점인 일산 라페스타 직영점의 경우, 유로 인테리어의 느낌을 살린 복층 구조로 개설됐다. 70년대의 고풍스러운 유럽의 카페를 떠올리는 인테리어다.

2층에는 벽난로를 설치해 아늑함을 더했고, 손님들은 보다 넓고 쾌적한 카페의 분위기에서 맛있는 치킨 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주고 있다. 이러한 인테리어는 20대 젊은 여성들은 물론이고 40~50대 장년층에게도 높은 호응을 보여주고 있다.

무엇보다 국내산 신선육과 꿀, 양파, 고추, 마늘 등의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진 치킨 메뉴가 그야말로 일품이다. 메뉴는 구락부전통찜닭과 구락부치즈불닭, 만다린파채치킨, 허니갈릭치킨 등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을 사로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하다

여기에 숯불바베큐와 불닭 메뉴는 입맛에 따라 김말이, 통오징어, 군만두 등의 사리 추가도 가능해 풍족한 식감을 누릴 수 있다. 모든 메뉴는 2년간의 연구 끝에 평균적인 한국인 입맛에 맞춰 개발한 것으로, 다양한 메뉴에도 각기 들어간 정성과 재료의 풍성함이 맛과 질을 동시에 살렸다고 평가 받는다.

특히 얼마 전에는 치킨과 피자를 접목한 “전통찜닭&피자세트’, ‘숯불 바베큐 치킨&피자세트’를 출시하면서 20~30대 젊은 남녀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오픈 주방으로 손님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있으며, 팝콘 무한리필 셀프서비스, 생일 노래와 조명 등도 서비스하여 높은 평일 매출을 유지하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현재 1972치킨구락부는 예비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보다 적극적인 전국가맹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창업 지원 및 전국 가맹점 매출 향상을 위한 SNS이벤트 등도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내용 및 창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hickenrock.co.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080-920-1004)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