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사 OTP토큰, 이니텍 인증서버, 인카드사 OTP카드로 금융권 시장 선점에 주력


▲ 액티브아이덴티티사(AI)의 OTP 토큰





인네트(대표 김유식, www.innet.co.kr)는 국내 금융권 OTP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해 미국 보안 전문 업체인 액티브아이덴티티(이하, AI)사와 협력을 맺었다.
AI사는 전 세계 유수 금융기관에서 OTP 솔루션으로 오랜 기간 검증을 받아온 것으로 알려지며 인네트는 AI사 OTP토큰의 국제적인 레퍼런스 및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국내 금융기관의 보다 다양한 요구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인네트는 AI사의 OTP토큰과 이니텍의 인증서버, 지난 연 말부터 인카드사와의 협력 하에 공동사업을 진행중인 OTP카드를 앞세워 국내 금융 OTP 시장 확대에 전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처럼 기존에 금융 분야에서 사업 경험이 풍부하고 인지도가 높은 업체들과 협력을 통해 국내 금융 OTP시장을 선점한다는 게 인네트의 전략이다.
올 6월 OTP통합인증센터 가동으로 금융권 OTP 솔루션 도입이 의무화됨에 따라 최근 많은 금융기관들의 OTP솔루션 도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로 인해 OTP 솔루션 벤더들은 현재 금융시장 선점을 위한 물밑작업에 한창이며 경쟁 업체 움직임에도 예의주시하고 있다.
김정은 기자 jekim@rfidjournalkorea.com

*지난 17년간 OTP 기술 개발을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는 액티브아이덴티티(ActivIndentity)사는, 현재 스마트 카드와 OTP 사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벤트와 타임방식을 혼합한 OTP 기술을 최초로 발명했다.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미국의 샌프란시스코와 워싱턴, 호주의 캔버라,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에 5개 사무소를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