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기념 커피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도 열어

▲ '곰플레이어'에 VR 동영상 재생 기능이 업데이트됐다.

[아이티데일리] 그래텍(대표 곽정욱)은 자사 동영상 플레이어 ‘곰플레이어’에 360도 가상현실(VR) 동영상 재생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VR 동영상은 시청자가 상하좌우 회전하면서 보고 싶은 지점을 선택해서 볼 수 있는 영상이다. ‘곰플레이어’에서 VR 동영상을 보려면 360도로 촬영된 영상을 불러오거나, 하단 메뉴 중 360도 버튼을 눌러 인터넷에서 검색해 재생할 수 있다.

360도 모드로 재생한 영상은 키보드와 마우스 및 스크린 터치 등의 방식으로 회전해 원하는 지점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또 사이드뷰 기능을 통해 전후좌우 장면을 미리 볼 수 있고, 손쉽게 화면을 전환할 수도 있다.

김동석 그래텍 CTO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360도 VR 동영상을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곰플레이어만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점차 확대될 가상현실 분야에서 생생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텍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부터 3주간 진행한다. ‘#곰플레이어’, ‘#360도영상’ 등의 해시태그와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36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