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주제 선정부터 분석해 핵심 찾아내는 스터디 및 멘토링 진행

▲ 지난해 시행된 엔코아 멘토링 스쿨 1기(데이터 모델링 편)
[아이티데일리]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멘토링 스쿨 2기’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두 달 동안 진행되는 ‘엔코아 멘토링 스쿨 2기’는 실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취업 준비생들과 함께 데이터 분석주제 선정부터 데이터 전처리, 발표 및 토의에 이르기까지 문제를 진단하고 분석해 핵심을 찾아 해결하는 사례 중심의 방법론을 공유하면서 멘티들의 경력 개발을 위한 체계적인 스터디와 멘토링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번 멘토링 스쿨은 데이터를 분석하는 과정을 집중적으로 다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배출하는 것이 목표다. 엔코아는 지난 해 말, 데이터 관련 실무자들을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멘토링 스쿨 1기를 통해 데이터 모델러 20여명을 성공적으로 배출한 바 있다.

김옥기 엔코아 데이터 서비스 센터장은 “이번 멘토링에서는 분석주제 선정 작업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예정이다. 분석은 데이터 과학의 일부일 뿐이기 때문에 분석기술이 문제가 아니라, 문제를 제대로 진단해 핵심을 찾고 그것을 해결하려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엔코아 멘토링 스쿨 2기의 모집기간은 오는 12월 31일 까지며, 1월 9일부터 7주간 매주 토요일 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엔코아의 데이터 포털 사이트 데이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