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AG, SOA/BPM 북미 시장 공략 위해 5억 4600만 달러에 인수

미국의 SOA/BPM 업체인 웹메소드가 유럽의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SOA업체인 Software AG(이하 AG)에 전격 인수됐다.
이번 인수는 AG사가 웹메소드 주식을 약 5억 4,600만 달러(주당 9.15 달러)에 현금으로 매수하며 계약이 체결됐다.
이번 거래는 AG의 이사회와 웹메소드의 이사회도 승인했으며, 주주에게도 받아들일 것을 권고할 예정이다. 또한 규제 기관 승인을 포함하여 통상적인 체결 조건을 따르고 2007년 2/4분기 내에 종결될 것이라고 한다.
Software AG는 개방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핵심 소프트웨어 인프라 벤더로 35년 이상의 글로벌 IT 경험을 갖고 있는 기업이다. 70개 국가에서 고객 서비스를 담당하는 직원이 2,600여명으로 지난해 매출이 4억 8300만 유로를 기록했다. AG는 독일에 본사가 있으며, 한국에서는 펜타시스템 코리아가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AG사는 이번 인수로 북미 지역을 공략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는 SOA 및 BPM(Business Process Management)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체적 인수효과로 고객이 두 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AG사는 올해 매출 목표를 약 13억 달러(10억 유로)로 세웠다.
<최은주 기자 ejchoi@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