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제품의 EPCglobal 기준의 부합 여부 테스트 가능

에일리언 테크놀로지의 RFID 솔루션센터가 최근 EPCglobal로부터 성능시험센터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에일리언 솔루션센터에서는 실제 환경과 동일한 컨베이어 및 독 도어 환경에서 RFID 태그 제품의 성능이 EPCglobal 기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테스트할 수 있게 됐다.

컨베이어 테스트의 경우 EPCglobal의 기준에 부합하는 다양한 속도의 컨베이어에서 RFID 태그가 부착된 상자나 용기의 인식률을 테스트한다. 독 도어 테스트는 다양한 속도로 운행되는 지게차에 적재된 RFID 태그가 부착된 용기와 그 용기를 적재한 RFID 태그가 부착된 팔레트의 인식률을 테스트한다. 이러한 테스트 후에는 상세한 테스트 환경 및 RFID 태그의 성능과 기술적인 조언 및 추천이 포함된 테스트 결과를 해당 기업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에일리언 관계자는 "RFID 관련 기업 및 에일리언의 파트너들은 센터 활용을 통해 RFID 태그 제품을 실제 서플라이 체인에 적용하기 전에 실제 적용 환경과 동일한 조건 아래서 사전 테스트를 실시할 수 있다"며 "이로 인해 실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미리 발견해 해결할 수 있으며, 물류 관리 지연으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EPCglobal로부터 인증을 받은 성능시험센터는 전세계 8곳 뿐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