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이나 액체성 물체에 부착 가능


▲ 이니투스가 개발한 초슬림형 메탈태그.





이니투스(대표 정주환 www.initus.co.kr)가 2.45GHz와 UHF 대역의 초소형 초슬림형 메탈태그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기존의 5mm 이상의 메탈태그 보다 최적화된 안테나 디자인으로 크기와 두께를 최소화했다. 또한 2.45GHz/UHF 대역의 각각 5종의 크기로 개발돼 인식거리와 부착 면의 크기에 따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금속성 물체나 음료수병 같은 액체성 물체와 물체 내에 삽입할 수 있어 채소, 과일 등의 농산물관리, 육류 등의 원산지 관리, 양주, 의약품, 화장품 등 가짜 상품 판별 및 와인 등의 주류정보관리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활용 가능하다.

이니투스 관계자는 "이 메탈태그 개발로 소형 가전기기 및 기계의 부품과 같은 소형 금속 물질을 인식하고 관리가 가능한 다양한 용도에 적용이 가능할 것"이라며 "특히 부착력이 뛰어나며, 견고하게 제작돼 생산관리 및 팔레트, 카톤, 컨테이너 등의 물류관리에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니투스는 초소형 메탈태그의 개발로 현재 장비의 입출고 관리, 해양 어구 식별 표시 등에 실제로 적용하는 다양한 솔루션들을 개발해 RFID 적용이 까다로운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