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무기체계 SW 국산화 핵심기술로 인정받아

▲ 리얼타임테크의 DBMS 카이로스 스파샬이 SW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아이티데일리] 리얼타임테크(대표 진성일)는 자사의 DBMS 카이로스 스파샬(Kairos Spatial)이 2015 대한민국 SW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카이로스 스파샬은 관계형 데이터모델과 공간데이터모델을 통합 지원하는 인메모리 기반 공간 DBMS로 기존 디스크기반 DBMS에 비해 가볍고 빨라 무기체계, 텔래메틱스, GIS/LBS, 재난방재, 물류분야 등 실시간 공간정보 융합서비스와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에 적합한 제품이다.

리얼타임테크 관계자는 카이로스 스파샬이 관련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점과 향후 독자 국산기술이 필요한 국방 무기체계 SW의 플랫폼 핵심기반 기술이라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카이로스 스파샬은 공간정보 국제표준인 OGC(Open GIS Consortium)인증과 CMMI Level3 국제품질인증을 취득했으며, 국방분야와 민간분야, 공공분야에서 기존 외산플랫폼을 대체하며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진성일 리얼타임테크 대표는 “미래창조과학부의 R&D지원사업인 GCS사업지원이 차별화된 제품개발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내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고, 해외사장을 개척하는데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