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요즘 창업 시장의 대세 키워드는 바로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은 얼어붙은 경기 속, 실패에 따른 리스크를 줄일 수 있어 창업자들에게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에서도 외식창업은 소자본 창업으로 전 연령층들에게 꾸준한 매출을 이끌어 낼 수 있어 오래 전부터 예비 창업자들에게 관심을 받아 온 업종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철저한 사전 조사를 통해 경쟁업체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지, 유행을 타는 것이 아닌 장기적으로 유망한 업종인지, 빨리 성공하는 것보다 확실하게 성공할 수 있는 아이템인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라고 권한다.

최근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바로 족발체인점‘ 리틀족발이’다.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2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손님을 끌어 모으고 있는 리틀족발이는 대한민국 첫 번째 양념족발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면서 차별화된 양념족발을 선보이고 있어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물론 전통적인 수육족발과 보쌈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족발시장의 트랜드를 새롭게 이끌어 나가고 있는 리틀족발이는 체계적인 본사 시스템을 통해 본사에서 직접 생산, 납품하는 식재료를 사용해 고비용 구조인 주방 인건비를 최소화시켰으며, 초보자도 손쉽게 간단한 조리를 통해 공급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기존 초보자 및 숙련자도 상당히 어려운 족발 삶기의 과정 및3시간씩 걸리던 조리 과정을 초간편 전자동 족탕기를 도입하여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족탕기를 사용하여 모든 과정을 자동으로 버튼 한번에 끝낼 수 있어 배달, 테이크아웃에 적합한 스피드한 운영이 가능하며 쉽고 간단한 매장운영이 가능하여 폭 넓은 판매루트를 제공한다. 따라서 각 가맹점주 성향과 투자여력에 따라 소자본 배달형 매장 창업부터 중심 상권 매장 창업까지 폭 넓은 맞춤형 창업을 지원한다.

또한 족발창업 리틀족발이의 본사 아이비스 글로벌은 15년의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운영 경험을 갖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권분석 전문팀이 직접 점포의 입지선정과 경쟁 업체분석, 유동인구 조사 등을 철저히 진행하고 슈퍼바이저가 수시로 가맹점을 방문해 매출 증대에 힘쓴다. 또한, 창업자의 자금에 맞는 맞춤형 점포 개발을 진행해 실제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도록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족발창업 리틀족발이는 기업은행 등 제 1금융권의 다양한 대출 서비스와 본사 창업비용지원으로 신규 창업주들의 비용 부담을 크게 감소시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족발전문점 리틀족발이는 서울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본사 사업설명회장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족발 창업 설명회를 한다.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창업자금 지원, 가맹점 홍보 등 다양한 창업 특전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리틀족발이 홈페이지(http://www.leejok.com/new/) 또는 전화 문의(1644-8789)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