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본격적인 겨울방학 시즌을 앞두고 압구정 강남 일대 성형외과의 상담문의가 크게 증가하기 시작했다. 회복기간에 대한 압박이 적어지는 때이니만큼 방학 시즌에 수술을 하려는 학생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 환자들이 몰리는 겨울방학 시즌에 많은 성형외과들이 겨울특수를 누리기 위한 성형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겨울방학맞이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 이루미성형외과 허우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본원에서도 겨울방학 학생들과 수능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많은 분들께 좋은 혜택과 만족감을 주기 위한 것으로, 성형수술로 자신감을 찾고 예뻐지기 위해서는 단순히 수술비가 싼 곳을 찾아 다니는 것보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성형수술을 충분히 상담하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라고 강조했다.

허우진 원장은 “10대 후반~20대 초반의 학생들이 방학을 이용해 쌍꺼풀 수술이나 코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눈과 코에 변화를 주게 되면 전체적인 이미지 변화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쌍꺼풀 수술은 눈의 모양에서 느껴지는 전체적인 이미지, 눈 주변조직의 발달 정도, 눈꼬리의 각도와 몽고주름의 유무, 눈꺼풀의 처진 정도와 지방의 양 등 수많은 요인에 의해 수술방법이 달라진다. 따라서 개개인의 눈 상태에 따른 수술법을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코성형 또한 얼굴의 밸런스에 맞지 않은 보형물을 사용하는 경우 코 주변에 보형물로 인한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보형물을 빼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콧대와 코끝의 특징을 고려하여 예민하고 민감한 부분에는 인조 보형물보다 귀연골 또는 자가진피 등의 자가조직을 사용하여 수술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루미성형외과 허우진 원장은 “욕심을 내고 과도하게 큰 눈이나 연예인 같은 코 성형을 원하는 것 보다는 전체적인 얼굴형과 조화를 이루고 균형미를 갖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방학시즌을 맞이해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무조건적으로 싼 가격이나 이벤트 등에 현혹되기 보다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이 추구하는 이미지와 수술로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