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개발 연구실’, ‘테스트베드 룸’, ‘고객 체험관’ 구성

▲ LG유플러스가 국내외 장비업체와 함께 연구 개발을 공동 진행하고 상용망 테스트 시연까지 가능한 ‘5G 기술시험센터’를 구축했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는 국내외 장비업체와 함께 연구 개발을 공동 진행하고 상용망 테스트 시연까지 가능한 ‘5G 기술시험센터’를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5G 기술시험센터 개소는 LG유플러스가 기술시험센터를 시작으로 2020년 5G 국제표준 시점에 맞춰 5G 상용화 및 시범 서비스 도입에 가속도를 내겠다는 의미이다.

5G 기술시험센터는 ▲5G 기술 및 장비 개발을 위한 ‘5G 개발 연구실(5G Development Lab)’ ▲개발된 장비의 상용망 적용을 위한 ‘5G 테스트베드 룸(5G Testbed Room)’ ▲고객들이 5G 기술에 대한 설명 및 시연을 위한 ‘5G 체험관(5G Experience Hall)’ 등 세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5G 기술시험센터는 국내외 네트워크 장비업체와 함께 새로운 장비 및 기술을 개발하면 1시간 이내에 상용망 테스트 시연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사옥 1층과 2층을 연결한 복층 형태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5G 기술시험센터가 인공지능 로봇, 자율 주행차량, 드론, 웨어러블, 센서 등 여러 가지 유형의 5G 기반 서비스 등 가까운 미래에 더욱 활성화될 서비스를 연결하고 진화시키는 핵심 인프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장비업체는 물론 국내 장비업체와의 상생을 통해 4G LTE에 이어 5G 기술도 혁신을 통해 비약적으로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는 5G 퀀텀 점프를 준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