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임대수익을 목적으로 여유자금을 굴리려는 투자자와 전세난을 피해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수요자 모두 오피스텔로 몰리고 있다. 그 중 가장 주목받는 것은 대단지 오피스텔이다, 단지 내 상가는 물론 주민 커뮤니티 시설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으며 관리비까지 저렴해 경쟁력이 높다. 최근에는 아파트에서나 볼 법한 조경이나 각종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대단지 오피스텔이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처럼 대단지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풍부한 배후수요와 소비가구가 풍부한 지역의 분양시장의 열기가 뜨겁다. 특히 인천 송도, 청라와 영종신도시와의 연결점으로 지목돼 서해안 개발•발전의 중심지로 꼽히고 있는 배곧신도시가 주목을 받고 있다.

배곧신도시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일대 총 490만 7146㎡ 규모로 조성되며 사업비 약 2조 4000억원이 투입되는 대형 프로젝트 사업으로 현재 오피스텔 희소가치가 높은 지역이다. 아름다운 수변경관과 풍부한 배후수요, 그리고 대도시와 인접한 다양한 교통편을 갖추고있으며 벌써부터 배곧신도시를 향한 투자들의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

이번달에는 배곧신도시의 차세대 랜드마크로 지목되고 있는 배곧헤리움의 분양이 시작돼 열기가 뜨겁다. 배곧헤리움 어반 크로스는 배곧신도시 내 최대규모의 오피스텔로서, 시흥 배곧신도시 상업용지 4-1-1, 2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6층, 지상 19~20층 4개동, 전용 22~40㎡ 총 1906실로 이뤄진진 배곧신도시 내 최대 규모 오피스텔이다.

헤리움 분양에 나서는 1차분(1-2블록)은 총 880실로 A타입(전용 22㎡) 518실, B타입(전용 22㎡) 119실, C타입(전용 26㎡) 141실, D타입(전용 40㎡) 102실로 구성된다.

배곧헤리움의 최대 장점은 풍부한 배후수요다. 인근에는 세계최대규모 프리미엄아울렛과 서울대의료원과 서울대 부속 초중고교, 치의학 병원, 컨벤션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인천권 중심 산업단지인 남동인더스파크도 가깝다. 시화호 북측 간척지 약 920만㎡ 부지에 IT산업을 기반으로 한 시화멀티테크노밸리(시화MTV)도 조성 중이며 2016년 완공 예정이다.

교통편도 훌륭하다. 시흥시는 현재 2016년 개통 예정인 강남순환고속도로를 비롯 소사-원시선(2017년 예정)과 신안산선(2023년 예정)까지 개통될 예정이며, 개통 후 여의도, 신도림, 강남 등의 지역에서 30분대 접근성이 형성된다. 더불어, 장현지구에는 280억 부지의 복합환승센터인 시흥시청역이 2017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다.

4호선,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과 수인선 달월역도 가깝다. 차를 이용하면 인천국제공항과 KTX광명역, 인천항, 서울대 본교 등을 모두 20분대에 접근할 수 있다. 또 제3경인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제2서해안 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등 무려 4개 고속도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충지다. 송도국제도시를 잇는 배곧대교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송도국제도시의 다양한 인프라도 빠르게 누릴 수 있다.

한편 배곧신도시 ‘배곧헤리움’ 오피스텔과 상가의 모델하우스가 사전청약자들이 몰리면서 조기마감 가능성이 매무높아지고 있다. 배곧헤리움 관계자들은 방문 전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한 사전예약 상담을 신청해 대기 없이 상담 받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모델하우스 방문예약 접수처 http://www.1600-6209.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