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문가 또는 지원부서 없이도 간편하게 설치 및 관리 가능

▲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AP7502E

[아이티데일리]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중소기업용 엔터프라이즈 급 무선랜인 ‘윙(WiNG) 익스프레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윙 익스프레스는 포춘지가 선정한 500대 기업에서 사용 중인 기존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엔터프라이즈급 무선랜의 특징과 기능을 그대로 유지한 중소기업용 무선랜 솔루션이다. 엔드투엔드(end-to-end) 무선랜 관리 간소화를 위해 사용이 간편하고 이해하기 쉬운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를 제공하며, IT 지원부서 없이도 설치와 유지 관리가 용이하다.

또한, 경쟁력 있는 비용으로 네트워크를 완전히 인지하는 무선랜을 생성할 수 있게 한다. 이 무선랜 인프라는 인텔리전스 기능을 가지고 있어 모든 전송을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라우팅 함으로써 뛰어난 무선 성능을 제공한다.

윙 익스프레스 액세스 포인트 포트폴리오는 두 가지 종류의 듀얼 라디오 802.11ac 액세스 포인트(AP 7502E/AP 7522E)로 출시됐다. 특정 액세스 포인트나 연결된 클라이언트 장치를 모니터링/관리/트러블슈팅 할 수 있는 도구가 내장돼 있으며, 지난 30분, 2시간, 또는 24시간 동안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분석 도구도 제공한다.

아울러 분산된 인텔리전스를 제공해, 병목현상이나 단일장애점(single point of failure) 없이 향상된 무선 네트워크 성능과 회복력(resilience)을 보장한다.

윙 익스프레스는 별도의 컨트롤러 없이 하나의 AP에서 25개 AP 모두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설치를 간소화하고 관리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설치 후 아무런 후속 조작 없이도 각각의 AP들이 자동적으로 서로를 찾아내고 연결해 사용자 네트워크 프로필을 탑재함으로써, 수 분 내로 네트워크 구축과 가동이 완료된다.

임란 아크바르(Imran Akbar)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네트워크 통신 사업부 부사장 겸 매니저는 “윙 익스프레스는 중소기업에 적합한 비용으로 고성능의 무선 연결성을 누릴 수 있다. 설치와 확장의 용이함은 고객의 비즈니스가 성장함에 따라 네트워크 규모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며, 동급 최강의 운용 효율성과 뛰어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