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보통 가슴성형, 지방흡입과 같은 체형성형은 노출이 많은 여름철을 대비해 4~6월 중 많이 찾는다. 하지만 여름철만큼이나 겨울철에도 체형성형에 대한 인기가 높다.

겨울철 두꺼운 옷차림 덕분에 수술 후 보정브라나 압박 붕대를 착용해도 티가 잘 나지 않아 부담이 덜하며, 마사지나 흉터 관리 등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다음 해 여름까지 충분한 회복 기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습하고 더운 날씨로 인해 씻는 문제나 땀 때문에 발생하는 염증에 대한 걱정이 여름보다 적다는 것도 한 몫 한다.

특히 가슴성형의 경우 보형물의 재질에 따라 마사지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수술 후 충분한 관리와 마사지를 통해 내 가슴처럼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

그랜드성형외과병원 이세환 원장은 “가슴성형은 개인에 따라 회복기간이 다르지만, 보통 수술 후 보형물이 자리 잡고 부드러워지는 시기 및 수술 흉터가 아무는데 소요되는 기간은 최소 6개월 정도 지켜봐야 한다. 다음 여름철까지 충분한 회복기간을 보내고자 하는 환자들 사이 겨울철 가슴성형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 원장은 “자연스러운 가슴을 위해서는 가슴성형 시 막연히 큰 가슴을 요구하는 환자들도 있지만, 본인의 신체사이즈, 흉곽의 크기, 가슴둘레 등을 고려해 자신의 체형에 가장 적합한 가슴성형 수술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이세환_ 그랜드성형외과병원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