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16학년도 대입 수학능력시험이 예상과 달리 이른바 '불수능'이 되면서 강남에 있는 재수학원 선행반에 학생들이 급증하고 있는 분위기다. 6월,9월 평가원 모의고사에 비해서 성적이 낮아 정시 지원에서 혼선이 야기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의 메카 강남 대치동에서는 재수학원 종합반이 눈길을 끄는데 그중에서도 대형재수학원과 차별화된 소수정예 재수학원과 확실한 관리로 유명한 독학재수학원이 눈길을 끈다. 한반 정원이 60명이상인 대형 재수학원과는 달리 한반 정원을 10-15명로 줄여서 학생 개개인의 성적 및 성향을 파악해서 1:1맞춤 멘토 역할을 하는 대치동 멘토스학원이 있다.

멘토스학원은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 위치한 소수정예 재수학원의 원조이며 대치동 수학전문학원으로 명성이 있는 학원이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대형재수학원, 독학재수학원, 재수기숙학원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살린 재수학원이다. 이 학원의 장점은 한 반 정원이 10-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학생 개개인을 파악하기 유리하고, 자습 시 수시로 질문이 가능하며, 생활ㆍ성적상담 등도 꼼꼼하게 이루어진다. 철저한 생활관리 뿐만 아니라 시간표도 과학적이고 재수학원 15년 이상 경력의 유명 스타강사(국어:류동헌,수학:최유신,라중호 과탐:안호택, 사탐:김지용)들도 보유하고 있어 높은 점수 상승 폭을 기대할 수 있다.

대치동 스타강사 원장선생님의 수학인강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수학을 직강하고 있다. 출결관리 역시 철저하다. 출결 시 자동으로 학부모에게 등원 문자가 가고, 결석 및 지각 시 즉시 학생 부모님에게 담임이 연락을 한다. 그뿐만 아니라 소수정예이기 때문에 수업태도, 수업만족도, 수업과제 이행도 등도 피드백이 빠르다. 별도의 자습실도 운영하고 있다.

자습실에 CCTV가 설치되어 있어, 학생의 공부하는 모습을 스마트폰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 자습 시 언제든지 질문이 가능한 분위기도 장점이다. 비용은 대형재수학원 종합반에 비해 많은 차이는 없다.

한편 독학재수학원도 운영을 하고 있는데, 독학재수학원들의 과대광고로 피해를 본 학생들이 멘토스학원의 타이트한 관리와 필요한 과목을 수강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인기가 높다. 무엇보다도 최유신 원장님 수학직강과 류동헌 선생님의 국어직강은 인기가 굉장히 높다. 그리고 재수종합반 선생님께 직접 질문이 가능해서 아르바이트 학생들이 질문 받는 독학재수학원과 차별화된 시스템이다.

멘토스학원 최유신 원장은 "이제는 대형화된 재수학원보다는 학생 개개인 파악하기에 유리한 한반 정원에 혁신을 이룬 소수정예 재수학원이 학생들의 성적 향상에 더 도움이 되고 대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남구 대치동 학원가에 위치한 멘토스학원은 재수선행반 1차로 12월 21일, 2차로 12월 28일에 모집 중에 있고. 2월 22일에 재수정규반을 오픈한다고 한다. 지하철 3호선 대치역에서 10분 거리다. 입학상담은 학원 홈페이지(http://www.mentorsacademy.co.kr)나 학원(02-557-0027)으로 전화문의를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