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출산 전후 여성이라면 급격한 호르몬변화로 인해 탈모나 체중증가, 튼살 등 여러 현상을 겪게 된다. 그 중에 많은 여성들이 스트레스 받는 부분 하나가 바로 가슴처짐이다.

임신을 하면 호르몬변화와 체중증가로 가슴이 커지게 되고 출산 후 수유과정이 끝나면서 가슴이 원래 상태로 돌아오게 된다. 이런 단기간에 가슴사이즈 변화로 인해 가슴처짐 증상이 생기게 된다. 원래 가슴사이즈가 컸던 여성이라면 이런 처짐이 더욱더 심해진다. 사이즈가 작아질 뿐만 아니라 처짐까지 생겼으니 이로 인해 스트레스는 더 극심해진다.

보통 처진가슴 경우 가슴이 큰 여성들에게 많이 생겨 대부분 가슴축소술을 진행하게 되지만 위와 같이 작은 가슴에 처짐까지 동반한 경우에 맞는 수술 방법은 없을까?

루비성형외과는 이 같은 케이스에 맞는 “리프팅가슴확대술”을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리프팅가슴 확대술은 처진가슴 교정과 가슴확대를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수술방법으로 처진가슴을 가슴의 크기와 처진 정도를 파악하여 가슴모양과 유두 위치를 교정하게 된다.

처진가슴을 위로 올려 주고 볼륨없는 가슴에 보형물을 이용하여 탄력있고 풍만한 가슴라인을 만들어준다. 리프팅가슴확대술은 위와 같은 수술방법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상표출원을 획득했다.

루비성형외과 김명철원장은 “처진가슴은 수술전 제대로 교정을 하지 않고 단순히 확대수술만 하게 되면 윗가슴이 볼록해지거나 이중주름이 발생하여 오히려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 가슴거상의 수술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본원에서는 흉터가 잘 보이진 않지만 개선효과가 떨어지는 유륜절개 방법과 개선도가 높지만 흉터가 심한 오자형 절개 방법을 보완한 “수직절개”방법을 진행하고 있다. 수직절개방법은 원하는 만큼의 조직제거가 가능하고 흉터가 거의 보이지 않으며 확실한 거상효과를 볼 수 있다.” 라고 설명했다.

리프팅가슴확대술에 시행되는 수직절개방법은 다른 거상절개법과 달리 수술이 기능적으로 어려워 경험이 풍부해야 가능한 수술이다. 수직절개방법으로 가슴거상술을 한 뒤 맞춤형 보형물로 가슴확대술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김명철원장은 “가슴성형은 안정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수술이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가 수술해야 하고 응급처치시스템이나 회복관리 시스템이 갖추어졌는지 체크 해야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