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강원도 속초에는 맛집이 많기로 유명하다.

시원한 동명항 바다를 감상하며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속초횟집 '스끼다시천국'은 맛집 투어코스로 빠지지 않는 곳이다. 그러한 이유로 속초횟집 '스끼다시천국'을 찾는 관광객은 해마다 늘어나는 추세다.

주말이면 몰려드는 관광객을 위해 신선한 해산물을 직접 구매해 최상의 먹거리를 제공하는 속초횟집‘스끼다시천국’ 홍남의 사장은 맛집 사장으로 유명하다. “회는 어디서나 먹을 수 있습니다. 속초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다양하고 신선한 해산물을 제공하고자 가게 이름부터 스끼다시 천국으로 지었습니다.” 몇 마디를 던지고선 시원하게 웃는 홍남의 사장의 모습에서 관광객을 생각하는 마음이 엿보인다.

속초 스끼다시천국은 이름에 걸맞게 25여 가지 이상의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회를 즐기지 않는 사람도 입이 즐거워지는 곳이다.

1, 2층으로 구성된 속초횟집‘스끼다시천국’은 1층 60석, 2층 90석이 준비되어 있으며 동명항 공영 주차장을 활용하여 손님들의 주차 편의까지 확보한 검증된 집이기도 하다.

 
“도시 사람들은 깨끗하고 다양한걸 원하더라구요.” 관광객을 위한 배려를 실내 환경과 각종 해산물로 보답하고자 하는 그의 마음을 읽기라도 한 듯, ‘스끼다시천국’의 주말은 항상 바쁘다. 대표 음식인 오징어 순대를 비롯해서 싱싱한 전복, 홍게, 가리비, 멍게 등 철에 따라 조금씩 바뀌는 스끼다시들로 푸짐하다. 거기에 시원한 물회와 매운탕까지 서비스로 나온다. 스끼다시천국의 이상하고도 특이한 전략이 눈에 띈다. 회를 주문한 관광객에게는 홍게를 서비스로 대게를 주문한 관광객에게는 회를서비스로 내어준다. 스끼다시라고 하기엔 관광객에게 기분좋은 서비스이지 않은가?

멀리 동해 속초까지 찾아온 관광객에게 맛볼 수 있는 모든 해산물을 제공하고자 하는 스끼다시천국의 마음이 관광객들에게 잘 전해져 아름다운 속초, 대한민국 대표 광광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길 바란다.(스끼다시천국.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1-107, 033-631-109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