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장관 표창, 한국SCM대상, 산업부장관 표창, 중기청장 표창 등

▲ 비아이매트릭스가 올해 하반기 들어 4가지 상을 연이어 수상했다.

[아이티데일리]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는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올해 하반기 들어 4가지 상을 연이어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이번 하반기 동안 ▲ICT 이노베이션대상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 ▲한국SCM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중소기업청장 표창 등을 수상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기술 창의성, 우수성 및 가치, 수출을 통한 외화 확보 기여도, 국가경제 발전 및 창조경제 실현 기여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지속적인 R&D 투자로 빅데이터 분석 관련 핵심기술을 확보했으며, 이를 통해 수출을 확대하고 일자리를 창출해 왔다. 비아이매트릭스 관계자는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점이 인정받은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스마트 검색 기능을 탑재한 자동 분석보고서 생성 시스템 지매트릭스(G-MATRIX)를 비롯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아이빅(i-BIG), 시각화 기술이 적용된 아이비주얼(i-VISUAL), 빅데이터 마이닝, 예측, 통계가 모두 가능한 아이스트림(i-STREAM) 등을 출시해 빅데이터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기존 외산 솔루션을 대체하는 국산 통합 BI 솔루션 매트릭스 스위트(MATRIX Suite)를 개발해 공공기관, 대기업, 금융기관 등에 분석시스템을 구축, 국내 산업발전은 물론 외화절약에 기여해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