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결혼은 두 사람의 혼인을 인정 받는 자리로 형식적인 의미에 그치지 않았다. 이와 같은 의미 때문인지, 결혼식 과정을 생략하고 혼인신고만으로 가정을 이루고 사는 사람들이 많았다. 하지만 예식의 문화와 인식이 바뀐 만큼 결혼식도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아 다양한 예식 문화가 생겨났는데, 소규모로 진행이 되는 하우스웨딩 부터 조용하고 경건한 분위기인 교회예식, 자유롭고 편안한 야외 예식까지 종류가 다양한 만큼 예비 신랑, 신부들은 어떤 예식을 올려야 될 지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다.

인생에 단 한번뿐인 결혼식이기 때문에 웨딩홀 선택부터 허니문까지 신중해야 되는 결혼 준비를 위해 예비 신랑, 신부들은 최근 매년 각 지역에서 열리는 웨딩박람회에 참가하여 여러 웨딩업체를 비교해보고 혜택까지 꼼꼼히 챙겨 계약을 진행 하는 결혼준비 방법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어 2015년 마지막 대규모 웨딩박람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여러 지역 중 유독 많은 박람회가 개최되는 ‘대구’ 지역의 경우 대형 규모로 개최되는 박람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다양한 박람회 중 최근 높은 참가율을 보이고 있는 결혼박람회로는 웨딩협회와 LG전자가 함께 진행하는 대구LG웨딩박람회를 꼽아볼 수 있다.

이번 대구LG웨딩박람회는 12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 일간 유통단지 내 한국패션센터 전관에서 개최될 예정인데, 방문 전 사전참가신청을 한 후에 방문할 시 다빈치커피쿠폰, 웨딩다이어리, 체중계, 무릎담요 등의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대구결혼박람회에는 선호도가 높은 인기 웨딩업체들이 참여하는 만큼 풍성한 스드메 및 웨딩홀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으로 박람회 현장에서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을 패키지로 계약할 시 219만원에서 129만원으로 파격적인 금액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고, 이외에도 계약금 최대 30만원 지원, 액자세트, 혼주, 헤어 메이크업 서비스, 모바일 청첩장 빔 영상 혜택을 추가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스드메패키지 외에도 웨딩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는데, 박람회 현장에서 웨딩홀 계약을 진행하는 예비신랑, 신부에게는 계약금 지원은 물론 폐백음식 서비스, 백화점 상품권 증정이 있으며 하우스웨딩, 야외웨딩 등 다양한 웨딩홀이 참여할 예정이라 한 자리에서 희망하는 웨딩홀 전문가와 맞춤 상담을 받으면 된다. 1:1 맞춤 상담을 통해 예산을 비교하면서 서비스도 받고 실속 있게 웨딩홀 계약을 할 수 있다는 점에 있어 대구LG웨딩박람회 개최소식이 전해짐과 동시에 사전참가신청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처럼 여러 웨딩업체를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고, 웨딩협회와 LG전자가 준비한 선물 뿐만 아니라 각 웨딩업체에서 준비한 혜택까지 받아 실속 있는 결혼준비가 가능한 2015년 마지막 대형 규모 대구LG웨딩박람회는 12월 12일~13일 단 2일간 개최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및 무료 상담 신청은 홈페이지 (http://weddfair.co.kr)또는 문의전화 (TEL 053.257.84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