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외식이나 배달음식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치킨, 족발, 피자 등을 아마 가장 먼저 떠올릴 것이다. 대중적인 수요가 가장 높고, 현재뿐만 아니라 과거에서부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어서, 새로운 외식메뉴가 등장을 하더라도 그 인기는 절대 흔들리지 않고 있다.

이렇게 지속적인 인기와 대중성을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창업 시장에서 소자본창업 창업아이템의 최고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치킨 전문점은 항상 1순위로 꼽히고 있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아무리 포화상태라고 하더라도, 워낙에 수요가 꾸준하게 발생되는 아이템이기에 경쟁력만 제대로 갖추고있다면 충분히 승산이 높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판단이다. 현재의 치킨 전문점 창업수요가 꾸준하게 증가를 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현재의 치킨호프집이나 치킨 관련 업종을 준비 중이라면 경쟁력이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고,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성공의 관건이라고 할 수 있다. 개인매장들을 비롯해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들까지 너무나도 많은 치킨 전문점이 있어, 어떤 것들이 경쟁력 있는 것인지 분석하기는 너무나도 까다롭다.

그러나 변별력이 떨어지면, 틈새시장의 공략은 어렵기 때문에 신중히 하나하나 분석해서 창업아이템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 창업 초보자들에게 가장 큰 걱정거리는 바로 가맹점이다. 주변 상권은 물론, 매장인테리어부터 개시까지 모든 걸 본사에서 알아서 연결해주기 때문에 위험부담도 덜고

혼자 이리 뛰고 저리 뛰지 않아도 되지만, 그만큼 경쟁도 치열하고 한 달에 본사로 들어가는 지출 또한 만만치 않다. 소자본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저비용으로 대박점포을 만든 '꼬추통닭'과 같이 저투자로 고수익을 낼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운영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저렴한 비용으로도 완전히 다른 대박점포를 만들 수가 있다는 점도 주목해볼수 있는데, 현재 꼬추통닭은 2천만 원이라는 비용으로 완전히 업종변경을 한 후 일평균 100만 원 이상의 매출을 내고 있다고 한다.

'꼬추통닭'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여러 가지 경쟁력으로 성공창업을 이루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어 창업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한다.

'꼬추통닭'만의 경쟁력으로는 첫번째로 차별화전략인 세트메뉴가 있는데, 일반 치킨매장에서는 생각할 수 없는 기발한 세트 메뉴로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꼬추통닭만의 상품과 푸짐함이 강점 중에 하나라고 한다.
두번째로는 100% 수제 컨셉이다. 기존의 치킨집과는 다르게 모든 것들이 수제로 만들어져서 손님들에게 신뢰를 주고, 손님의 입에 들어가는 순간까지도 모두 정성, 믿음을 드려야한다는 생각으로 만들어내야 한다고 한다.

세번째로는 기존의 치킨매장들의 칙칙한 분위기에서 탈피해서 밝고 건강한 치킨의 이미지를 강조시켜주어 카페 같은 깔끔한 분위기와 저렴한 가격의 치킨을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였으며, 세련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어 손님들의 반응이 굉장히 좋다.

네번째로는 단순한 조리법이지만 뛰어난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이다. 누구나 너무나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단순조리법으로 되어있지만 맛 또한 놓치지 않았기 때문에 예비점주들이 음식에 대한 걱정 없이 다른 놓치고 있을지도 모르는 곳에 더욱 에너지와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어, 매장운영에 활성화가 더욱 쉬워진다고 한다.

'꼬추통닭'은 수제로 만든 건강한 치킨의 이미지로써 틈새를 공략하는데 크게 성공했다고 볼 수 있다. 불량 먹거리들의 이슈로 타격이 발생한다할지라도 리스크를 줄일 수 있어,안정적인 매출확보도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지속적인 운영 교육을 통한 합리적인 시스템을 제공하는 꼬추통닭. 소자본창업에 대한 비전과 꿈으로 외식업계의 차세대 리더로 떠오르는 꼬추통닭을 앞으로도 기대해본다.

보다 자세한 문의 및 정보는 홈페이지(http://ggochoo.modoo.at/) 와 문의전화(1899-3184)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