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아름다운 섬 거제도, 그곳에 가면 특별한 먹거리가 있다. 그것은 전국 5대 물회에 빛나는 티파니횟집의 한방물회이다. 거제도 맛집 티파니횟집의 진선도 대표가 오랜 시간 쌓아온 물회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의사의 자문을 받아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과정을 거쳐 개발된 음식이다. 현재 명품 한방물회는 거제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거제도를 대표하는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물회의 유래를 살펴보면, 원래는 어부들의 간단한 한 끼 식사였다고 한다. 그런데 물회가 대중적으로 떠오르게 되면서 티파니횟집에서는 좀 더 상품가치가 놓은 한방물회를 개발했고, 한방물회는 느릅나무와 녹각, 대추, 표고버섯과 같은 체질보강, 보혈기능을 높여주는 특별한 건강보양식으로, 인위적인 재료보다는 다시마와 직접 농사지은 매실을 사용하였다.

특히 매실이 이 집 육수의 비밀이기도 한데, 매실은 폐의 기운이 흐트러진 것을 수렴해 오래된 기침을 멈추게 하고, 신체 면역기능을 증강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거기에 쇠비름을 사용하여 단맛과 감칠맛을 냈고, 물회 특유의 상큼한 신맛은 빙초산을 사용하지 않고 사과식초를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게 맛을 냈다는 특징이 있다. 보통 물회는 차갑기 때문에 겨울에 먹기엔 적합하지 않지만 이렇게 보혈기능까지 높여주는 한방물회는 지금 같은 겨울에도 손색이 없는 음식이다.

또한, 티파니횟집에서는 추운 날씨가 되면 거제도 연안에서 나오는 정통 굴구이를 함께 맛 볼 수 있는데, 보통 통영이 굴구이로 가장 유명한 지역으로 알고 있지만 실제로 전국 굴 생산량은 거제도가 가장 많다. 거제연안은 청정해역으로 이곳 해산물은 세계로 수출까지 되고 있으니 그 품질은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본래 거제통영 굴구이는 지역 특성상 집안에서 해먹던 가정식이었는데 관광객들이 늘어나면서 상품화가 됐다. 티파니횟집은 거제굴구이를 널리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한 원조 굴구이집 중 한 곳으로 볼 수 있다. 또한 단순히 굴구이뿐만 아니라 굴탕수육, 굴죽, 굴무침 등의 다양한 굴요리들을 종합하여 굴코스로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주고 있는 거제도 맛집이다.

거제도관광협의회 회장직을 역임하고 있는 티파니횟집의 진선도 대표는 거제도를 알리는 데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다른 곳과 차별을 둔 한방물회 뿐만 아니라 손님들에게 신선도, 외도, 소매물도, 바람의 언덕 등의 여행코스와 가볼만한 곳 등의 각종 할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널리 알리고 있다.

티파니횟집은 2층에는 문리버까페가 3층에는 티파니펜션이 함께 위치해있어 한 번에 식사와 숙박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의 눈앞에 펼쳐진 학동몽돌해수욕장의 아름다운 경치와 파도는 아름다운 소리로 낭만이 가득 하다. 인근에는 거제 대명리조트도 있어 단체숙박 또한 편리하다.

티파니횟집은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273-1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약문의는 055-636-2929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