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국내외 전문 경제연구소의 리포트에 따르면 1인당 국민소득이 27,000달러일 때 선진국들은 카페산업이 발달하고 카페점포의 수가 임계점에 도달하게 되면 콜라보레이션 형태의 공간과 이종 메뉴의 결합이 이루어져 새로운 형태의 산업이 성장한다고 전한다.

이에 맞추어 2016년 부동산시장의 전망에 대해 보고서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아파트 및 주택의 거래의 정체기가 이루어 지면서 유사업종 및 유사메뉴가 집중된 상권에서는 콜라보레이션 형태의 아이템이 부동산 시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의 주요상권 보게 되면 카페 및 커피전문점들은 상권 내에서 경쟁을 하고 있다. 주 고객층은 20대 이상의 성인으로 2-3명이 카페에 가면 커피, 음료, 브런치 등의 메뉴 주문 시 2만원 상당의 비용은 기본적이지만, 유사 아이템의 경쟁이 심한 지역에서는 할인 및 이벤트 등으로 인해 수익이 줄고 마케팅 비용과 인건비는 증가하여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분식의 경우를 보더라도 떡볶이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들 또한 유사 메뉴로 상권 내에서 3-4개의 브랜드가 경쟁을 하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렇듯 유사브랜드, 유사메뉴의 창업을 하게 되면 같은 상권 내에서의 경쟁을 하게 되어, 과도한 마케팅 비용, 인건비 상승, 수익 감소 등의 악순환의 고리에 빠져들게 된다.

골든브랜드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한 프런치코리아에서 런칭한 ‘화떡남리틀카페’는 10대 청소년 고객을 타켓으로 하는 ‘1리터 음료와 떡볶이, 그리고 분식메뉴’를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카페의 인테리어와 분식이 만난 ‘카페형분식집’ 컨셉으로 ‘10대를 위한 아기자기하고 아늑한 느낌의 리틀 카페 공간’를 기준으로 하여 여성, 주부 예비창업자의 창업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화제이다.

유망 여성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성장하고 있는 ‘화떡남 리틀카페’는 청소년을 타깃으로 하는 아늑하고 아기자기한 카페 인테리어와 평상시 즐겨먹는 떡볶이와 1리터 용량의 음료를 주 메뉴로 구성하여, 메뉴를 중심으로 하는 타 브랜드와 달리, 청소년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먼저 생각한 아이템으로 창업전문가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테이크아웃이 중심이 되는 상권을 위한 기본 컨셉트의 ‘화떡남리틀카페’와 매장 내 고객이 중심이 되는 상권을 위한 고품격 프리미엄 리틀 카페 컨셉트의 ‘프리미엄 화떡남리틀카페’중 상권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어 창업자의 상권에 맞춘 맞춤형 분식 창업이라는 장점이 있다.

창업자라면 눈여겨봐야 할 부분으로 창업자 모두에게 투자원금보장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투자원금보장제의 내용으로는 본사와의 계약된 일정 기간 동안 수익이 발생하지 않으면 투자된 원금을 그대로 보장해 주는 제도로 업계에서 유일한 서비스로 알려졌다.

이러한 과감한 지원과 보장서비스는 프런치코리아 서울본사에서 진행되는 교육 지원 프로그램과 을 트렌드에 발 맞춘 신 메뉴 개발하여 가맹점에 제공하고 있는 요리연구소, 가맹점의 필요 물품에 대한 당일 배송 물류 및 배송 시스템, 그리고, 6개월간 집중적으로 본사가 마케팅 지원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창업 후 꾸준한 고수익이 창출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어 가능하다.

화떡남리틀카페는 브랜드런칭 7일만에 서울 신촌 이화여대점, 경남 사천 삼천포점, 광주 광산구월곡동점, 대전 청주 충북대학교점이 계약과 예치금이 등록한 상태로 수원, 성남, 안성, 시흥 등 30여 곳에 대한 1차 우선 창업지원 지역을 설정하여 다양한 창업지원을 하고 있으며, 42인치 TV 지원과 투자원금보장을 해주며, 초기 오픈 가맹점까지는 가맹비 500만원을 면제해주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화떡남리틀카페는 1차 우선 창업 지역 및 가맹지사를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화떡남리틀카페 창업상담 전화(1899-534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