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벌교하면 흔히 가장 먼저 떠오르는것이 꼬막이다. 이런 유명세에 벌교에는 많은 꼬막정식집들이 즐비한다. 여행자들도 꼬막을 즐기고자 꼬막정식집을 찾아 한끼 정도는 꼬막요리에 흠뻑 빠진다.

그러나 벌교에서 하루 이상 머무는 경우 매번 꼬막요리만을 먹을 수 없어 난감한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 꼬막한정식뿐만 아니라 다른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을 찾기 마련이다.

벌교에 꼬막한정식과 더불어 갈치정식으로 유명한 곳이 또오리꼬막한정식집이다. 벌교 기차역과 별로 멀지 않은또오리꼬막한정식집은생생정보통에서 기차여행 맛집으로 소개될만큼 유명한맛집이다.

 
이 집에 주 메뉴로는 꼬막정식과 함께 갈치정식이별미로 꼽힌다. 있다. 가격은 1만5000원으로 결코 싸지는않지만 손님들에게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또오리꼬막한정식집의 갈치조림은 특별함이 있다. 일단 재료의 경우 갈치 국내산 최상급의 적당한 크기의 냉장갈치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식감이퍽퍽하고 수분이 없는수입냉동 갈치와 다른 식감이 차이가 난다고 한다.

국산만을 고집하는 양념장의 재료들과 쌀도 맛의 한몫을 한다.갈치조림에 사용되는 국내산 고추가루와바로도정한 신선한쌀은 음식에 감칠맛과 신선함 더하고,육수로 우려낸국물 또한 일품으로 꼽히다. 특히 갈치 비닐을 완전히 제거 하지 않고 사용해비닐이 국물에 스며들어 깊은 국물맛을 더해 준다고 한다.

여기에 갈치속젖과 배추를 곁들인 쌈은 밥 도둑으로 불릴 만큼 환상의 조합을 자랑한다. 곁들여져 나오는 정갈한 반찬도 눈길을 끈다.

전남보성군 벌교읍벌교리에 위치한 또오리 꼬막한정식에 대한 문의는 061-858-5289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