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에는 칼을 대지 않고 회복기간이 거의 필요 없이 간단하게 보톡스, 필러와 같은 쁘띠 성형이나 울쎄라, 더블로, 써마지와 같이 레이저를 이용해 세월을 되돌리는 동안시술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들은 시술비용도 저렴한데다 시술 시간도 짧아 시간이 많지 않은 현대인들에게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은 쁘띠성형은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여기에 국내산으로도 저렴하고 효과가 좋은 보톡스, 필러 등이 다수 생산되면서 안전하고 저렴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어쨌든 성형시술인 만큼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고 하더라도 어떤 부위에 어떻게 시술을 받아야 하는 것인지를 정확히 파악해야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효과도 좋고 저렴한 보톡스와 필러를 시술할 때 주의 할 점과 내 얼굴에 맞는 포인트는 어떤 것일까.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동안성형센터의 김선태 원장과 얼굴에 따른 쁘띠성형과 비침습적 리프팅 시술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얼굴형에 따라 각져 보이는 얼굴, 커 보이는 얼굴에는 사각턱보톡스가 효과적이다. 턱선이 갸름해지도록 도울 수 있어 얼굴이 좀 더 작아 보이는 효과를 낼 수가 있다. 이마가 좁고 얼굴에 볼륨이 없는 경우에는 이마필러가 적격인데, 2~3cc 정도의 적은 양으로도 이마의 볼륨을 만들 수가 있다. 턱이 짧아 얼굴형이 동그랗게 보이는 경우에는 턱필러가 효과적이다, 턱 끝을 앞으로 나오게 해 황금 비율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얼굴형에 따라 포인트가 서로 다른 필러 혹은 보톡스 시술로써 얼굴 전체의 윤곽이 달라보이게 하는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한국산 보톡스와 필러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데, 품질이 우수하고 가격도 저렴한 만큼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과거에는 필러하면 수입 보톡스, 필러만 시술을 하였기 때문에 많은 용량의 보톡스가 필요한 사각턱보톡스, 종아리보톡스, 승모근보톡스와 같은 시술을 할 때는 가격이 부담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메디톡스, 보튤렉스 등 합리적인 가격의 보톡스의 공급으로 보톡스 시술시 눈앞에서 개봉과 믹스 과정을 보여주는 병원들이 많아 체형관리 등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에 대해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동안성형센터 김선태원장은“최근에는 환자들이 눈앞에서 보톡스의 개봉과정을 확인하고 믹스하는 과정과 사용하고 잔량이 남지 않은 것을 꼼꼼히 확인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또한 코필러, 이마필러, 팔자필러 등에 사용되는 필러도 이브아르, 뉴라미스, 다나에, 더채움 등 우수한 국내산 필러 제품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또한 녹는실리프팅으로 알려진 PDO 계통의 실리프팅도 기간도 오래가고 당기는 힘도 강력한 국산 녹는실이 속속 등장하여 쁘띠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의 선택의 폭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현재의 추세를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울트라브이리프팅, 오메가리프팅, 회오리리프팅, 블루로즈리프팅 등 갈수록 지속력도 오래가고 당기는 힘도 강한 녹는실리프팅들이 속속 개발이 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최근 블루로즈리프팅이라는 기존의 실보다 더 오래가는 녹는 실이 생산되어 보톡스, 필러, 스컬트라와 같이 시술을 많이 하고 있다. 스컬트라, 필러를 이용하여 볼륨을 주고 녹는실리프팅으로 당겨주는 효과를 준다면 더욱 효과적이며, 나이가 비교적 젊은 30대~40대의 경우 울쎄라, 더블로, 써마지와 같은 리프팅 장비로도 효과를 볼 수가 있고, 50대 이상 쳐짐 증상이 심한 나이 대에 있어서는 오메가리프팅, 블루로즈리프팅과 같은 녹는실리프팅이 좀 더 효과적이다. 또 녹는실리프팅으로 당겨주고 필러, 스컬트라와 같은 볼륨을 넣어주는 시술을 같이 시술을 한다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김 원장은“코필러, 이마필러, 사각턱보톡스, 종아리보톡스 등 간단한 쁘띠성형은 최근 안전한 국내산의 공급으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시술이 가능해 졌으나 시술 전에 꼭 자신이 사용할 제품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