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주일만에 태국 구글플레이 핫이슈 애플리케이션 1위 기록

▲ FSN과 애드임이 스마트폰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 ‘애드포켓(AdPocket)’을 태국 현지에서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YDM그룹(대표 이상석)의 국내 그룹사인 퓨쳐스트림네트웍스(대표 신창균, 이하 FSN)는 태국 그룹사 애드임(대표 타나폰 섭솜분)과 손잡고 태국 현지에서 스마트폰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 ‘애드포켓(AdPocket)’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애드포켓은 이용자가 광고를 시청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이다. FSN이 개발을, 애드임이 운영 및 영업을 맡았다. FSN과 애드임은 태국 내 다양한 인기 애플리케이션, 통신 환경, 주요 타겟층의 성향, 테스터 피드백을 면밀하게 분석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에 중점을 두고 애드포켓을 출시했다.

애드포켓은 출시 1주일만에 태국 구글플레이에서 11월 셋째 주 핫이슈 애플리케이션 1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했다. 또한 태국 대형 콘텐츠 업체 욱비(OOKBEE)와 동남아시아 대표 커머스 업체인 라자다(Lazada)를 비롯해 다양한 광고주들로부터 빠르게 광고를 수주하는 등 현지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FSN은 향후 이용자의 관심사 및 행동유형을 기반으로 맞춤형 콘텐츠, 광고, 프로모션 등의 기능을 애드포켓에 추가해 잠금화면 광고 애플리케이션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 이용자 층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조창현 FSN 부사장은 “태국 스마트폰 시장은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보급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30대 미만의 젊은 층이 상당히 두터운 시장이다”라며, “애드포켓을 통해 태국 스마트폰 잠금화면 광고 시장을 선점하고 빠른 시일 내에 다른 동남아시아 시장으로도 비즈니스를 확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