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제품, 서비스로 분류된 22개 전 영역서 1위 차지

▲ 레노버 System x 3650 M5

[아이티데일리] 한국레노버(대표 강용남)는 자사 x86 서버 System x가 미국의 마케팅 리서치 조사기관인 TBR(Technology Business Research)이 실시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레노버는 구매, 제품, 서비스로 분류된 22개 영역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TBR 보고서에 따르면 레노버 System x 사용자는 레노버가 고객 요청에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지원하는 업체라고 평가했으며, 강력한 성능 및 사용 편의성 등이 System x를 선택하는 주요 이유라고 답했다.

레노버 측은 이 같은 결과가 System x 인수 후 성공적인 통합을 이뤘다는 것을 의미하며,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이 전과 다름이 없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고객의 충성도 평가에서는 추천 의향을 묻는 항목에서 처음으로 2위로 올라서며 인수 이전에 비해 높아진 고객 충성도를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레노버 System x는 단순히 서버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소프트웨어 등 폭 넓은 포트폴리오로 고객에게 필요한 모든 엔드투엔드 인프라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SAP,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등 세계적인 업계 선도 업체들과의 협업으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 세계 1위 PC 기업이자 전 세계 3위 서버 기업에 걸맞은 제조 수준과 공급 체인으로, 최고의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것도 레노버가 전 세계 고객에게 인정받는 이유 중 하나이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는 “레노버 System x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신뢰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레노버는 보다 경쟁력 있는 성능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들의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