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 26명, 각 부서 근무환경, 면접 방식 등 공개

▲ 요기요가 대학생들을 요기요 본사로 초대해 ‘기업탐방’을 실시했다.

[아이티데일리] 요기요(대표 나제원)가 대학생들을 초대해 ‘기업탐방’을 실시했다.

지난 20일 진행된 요기요에서 진행된 ‘기업탐방’은 벤처기업협회가 추진하는 2015년 5대 중점 사업의 인재 육성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다. 대학교 별 취업센터를 통해 사전에 참가 신청을 한 학생이 기업을 직접 견학하고, 모의 면접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기업탐방에는 총 7개 대학교에서 26명이 참가했다. 이들 중 14명은 모의 면접을 신청해 실제 채용 절차도 체험했다. 이날 기업탐방은 임근중 요기요 인재문화본부 본부장의 회사 소개를 시작으로, 각 부서 견학, 모의 면접 순으로 진행됐다.

임근중 요기요 인재문화본부장은 “요기요에 커져가는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고, 본격적인 인재육성에 앞장서기 위해 이번 기업탐방을 추진했다”며, “성공 벤처 산업의 대표 주자로 업계 활성화, 인재 육성 등 사회적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요기요는 이번 기업탐방을 시작으로, 벤처기업 권익보호와 벤처산업 활성화를 위해 벤처기업협회가 추진하는 다양한 활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벤처기업협회가 추진하는 주요 추진 활동은 ‘기업탐방’을 비롯해 ‘YES리더양성사업’, ‘선도벤처연계 창업지원사업’, ‘벤처아카데미 교육’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