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7
주요뉴스
뉴스홈 > 문화
로이게임즈 ‘화이트데이’, T스토어 유료게임 부문 1위19일 T스토어 통해 출시, 사행성 요소 배제

   
▲ ‘화이트데이’가 T스토어 출시 이후 하루 만에 유료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아이티데일리] 로이게임즈(대표 이원술)는 자사 모바일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Whiteday: a labyrinth named school)’이 19일 T스토어 선행 출시 이후, 하루 만에 유료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화이트데이’는 지난 2001년 손노리에서 개발한 동명의 원작을 계승하는 후속작으로, 원작을 새롭게 재해석하고 완성도를 끌어올린 작품이다. 원작 특유의 게임성과 공포를 그대로 계승하면서, 비주얼이나 연출 등 모든 것들을 현 세대에 맞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게임을 기다려온 유저들 또한 블로그와 카페 등을 통해 게임의 소감을 속속 올리면서 다양한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아프리카’나 ‘트위치’ 같은 실시간 방송 서비스에서도 다수의 화이트데이 실황 중계방이 생성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화이트데이는’ 풀 패키지의 유료 앱으로 무료 모바일 게임에서 볼 수 있는 ‘과도한 콘텐츠 나눠 팔기’, ‘사행성 뽑기(랜덤) 아이템 판매’, ‘친구초대로 소셜 요소 강요’ 등 사회적 문제로 지적되는 사행성 요소들은 배제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로이게임즈는 ‘화이트데이’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출시가 12월로 예정돼 있다고 덧붙였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