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여성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이 건강기능식품에는 체내 애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이 함유돼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 리크리홀딩컴퍼니)
[생활정보] 탄수화물과 같이 5대 필수영양소로 꼽히는 비타민은 성장발달이 필요한 유아기 아동이나 사춘기 청소년, 노인들의 건강을 지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기대할 수 있어 피부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는 비타민은 음식 외에도 종합, 멀티비타민 같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어 선호되고 있다.

종합, 멀티 비타민 건강기능식품은 40-50대 여성들과 남성들의 구매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중년이 되면 서서히 저하되는 신체기능과 갱년기로 인해 여러 질병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이다.

특히 에스트로겐 호르몬 분비가 적어지면서 폐경기가 시작되는 갱년기 여성들의 경우에는 우울증이나 불면증 등의 정신적인 증상뿐만 아니라 연골기능의 저하로 골다공증과 같은 질환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건강관리를 보다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

중년 여성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갱년기 우울증을 극복하는 자신만의 취미생활을 만드는 것이 도움이 되며 종합, 멀티 비타민 이외에도 갱년기 여성들에게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면 좋다.

40-50대 갱년기 여성들의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미역, 시금치, 칡즙이 대표적으로 꼽힌다. 이외에도 갱년기 여성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칼슘 및 비타민과 더불어 대두이소플라본 성분이 함유돼 있는 종합, 멀티비타민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을 기대할 수 된다. 대두이소플라본은 뼈건강에 좋아 중년 여성들이 걱정하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갱년기 여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두이소플라본이 함유된 여러 종류의 건강기능식품 중에서도 류현진이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종합, 멀티 비타민 브랜드 스페쉬의 4050 아르테미스 포 우먼은 갱년기 여성들에게 필요한 영양성분과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40-50대 중년 여성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갱년기 여성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이 건강기능식품에는 체내 애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과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뿐만 아니라 유해산소로부터 보호해주는 비타민C등 13가지 비타민이 중년 여성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아르테미스 포 우먼에는 비타민 이외에도 6가지 미네랄 성분과 67가지 부원료가 함유돼 있어 40-50대 중년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선호되고 있다.

갱년기는 중년 여성들뿐만 아니라 40-50대 남자들도 예외가 아니기 때문에 평소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중년 남성들의 대표 갱년기 증상으로는 수면장애, 근육량 감소 등이 있다. 대부분의 40~50대 남자들은 간 기능이 악화된 경우가 많아 간 건강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과로 및 음주를 줄이고 간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헛개나무는 간을 해독시키는 역할을 해 간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이며 체내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와 엉겅퀴 역시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엉겅퀴에 들어 있는 실리마린 성분은 간의 해독 기능을 돕고 유해물질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는 우수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 40~50대 남성들의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된다.

40, 50대 남성들의 간 건강에 좋은 밀크씨슬은 간편하게 영양제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밀크씨슬만 함유돼 있는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 보다 에너지공급과 항산화효과가 있는 비타민이 함께 함유된 종합, 멀티비타민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40-50대 갱년기 남성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연령별, 성별 맞춤형 종합, 멀티 비타민 브랜드 스페쉬의 4050 디오니소스 포 맨을 꼽을 수 있다.

중년 남성들을 위한 이 건강기능식품에는 손상된 간 조직의 재생을 도우며 간 기능을 개선해주는 밀크씨슬이 함유돼 있어 과다한 스트레스와 음주로 손상된 간 기능을 회복시켜줄 뿐만 아니라 지용성, 수용성 비타민이 함유돼 있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또한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아연 및 근육 기능 유지를 돕는 마그네슘 등 7가지 미네랄 성분이 함유돼 40-50대 남성들의 신체에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