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80년대 댄스 디바 이은하가 한 케이블 방송에서 위궤양 판정을 받아 주목을 받았다. 이은하는 케이블 방송 ‘힐링의 품격’에서 갱년기를 언급하며 “체중증가와 체력저하가 심각하다”라고 호소했는데, 이 자리에서 가정의학과 이승남 원장이 발병 원인에 대해 “단순 위궤양이지만,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위암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크다”라며 식습관 개선을 권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은하 씨의 사례와 같이 성인들의 위장병은 많은 현대인들이 앓고 있는 만성질환 중 하나이다. 속쓰림 등으로부터 시작되는 위장병은 초기에 그 증상을 알아차릴 수 없기 때문에 그 심각성에 대해 쉽게 알 수 없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속쓰림원인을 숙취나 공복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아 위궤양이나 위염, 위암초기 증상 등을 알아차리는 사람들이 그리 많다.

특히 스트레스와 잦은 흡연, 음주, 과식 등으로 인한 위장병의 경우 초기에 피부트러블부터 발생하여 속쓰림, 복통, 구토증상 등이 유발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대로 방치할 경우 위암이나 위궤양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어 이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전문가들은 이 증상을 초기에 예방하려면 식습관 개선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권한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바쁜 학업 및 직장생활로 인해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기엔 사실 힘들다. 때문에 그 대안으로 평소 언제 어디서나 섭취할 수 있는 위장에좋은음식이나 건강보조식품 등이 최근 유행이다.

그 중에서도 ‘위장병에좋은음식’으로 유명한 양배추효능이 주목을 받고 있다. 섬유질많은음식, 착한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양배추는 요리로 만들기에도 쉬운 식재료이다.

세계 3대장수식품에 속하는 양배추는 풍부한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바탕으로 위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풍부한 식이섬유는 물론, 레몬의 2배에 달하는 비타민C와 비타민E, 무기질, 칼슘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건강과 감기예방에도 좋은 건강식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하지만 이런 양배추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사실. 항궤양성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위 점막의 재생력을 증가시켜 위장질환이 많은 성인남녀에게 ‘안성맞춤’ 건강기능식품이지만, 특유의 비릿한 맛과 양배추 중심부의 심이 섬유질의 보고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섭취하기 어려워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양배추환, 양배추진액, 양배추즙 등 건강보조식품들이 관심을 얻고 있는 것이다.

대표적인 케이스로 건강식품쇼핑몰 ㈜정직한친구들의 양배추즙이다. 정직한양배추즙은 세계에서 인정한 슈퍼푸드인 양배추의 영양소를 파괴시키지 않고 진액형태로 만들기 위해, 저온착즙의 공정으로 즙을 추출하고 있다. 따라서 양배추가 본연에 지니고 있는 양배추효능을 진한 양배추엑기스로부터 모두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런 양질의 양배추를 정직한친구들은 양배추 특유의 향과 비린맛을 잡아 남녀노소 누구나 매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한 양배추즙으로 탄생시켰다. 저온추출방식을 통해 향을 잡아주며 영양소 파괴는 최소화하는 한편,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가공을 진행한 것이다.

특히, 상처 없는 100% 국내산 양배추를 첨가물 없이 만들어 원료 그대로의 맛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정직한 공정과정을 통해 만든 만큼 높은 안전성을 담고 있다. 또, 설탕이나 색소, 방부제를 전혀 넣지 않아 시장의 신뢰를 얻고 있다는 평가다.

이에 대해 정직한친구들의 유재청 대표는 “연말연시에 많은 이들이 잦은 회식자리가 이어지면서 위장병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시기다”라며 “양배추는 위와 장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량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매일 챙겨 먹으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식품”이라고 전했다.

한편, 정직한친구들의 양배추즙은 홈페이지(www.honest79.co.kr)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아로니아즙, 흑마늘진액, 배즙, 양파즙, 호박즙, 대추즙 등 자체 브랜드 건강식품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