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1
뉴스홈 > 생활경제
졸업시즌, 앞니교정으로 면접 호감도 UP, 급속교정 방법은

   
 

[생활정보] 내년이면 대학교 졸업반으로 본격적인 취업 전선에 뛰어드는 송현주(여, 22) 씨는 이번 겨울 방학 동안 앞니교정을 받을 생각이다. 앞니 두 개가 톡 튀어나온 토끼 이빨로 평소 귀엽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지만 세련된 맛이나 똑 부러진 느낌은 덜 하기 때문이다.

다만 토끼이빨, 대문니 등의 치료는 보통 발치를 한다고 알고 있어 망설여진다. 발치를 하게 되면 통증은 물론, 치료 기간이 길어져 오히려 취업 활동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까봐서다. 높은 비용 또한 부담스러워 하던 중, 라미네이트처럼 발치를 하지 않고 단기교정이 가능한 방법이 있다는 소식에 관련 병원에서 상담받아 보기로 했다.

몽글몽글 귀여운 토끼를 연상케 하는 돌출앞니, 대문앞니는 충분히 매력 포인트로 작용할 수 있지만 깔끔하고 단아한 이미지를 요하는 직업 군에서는 고민 거리가 되기도 한다. 취업준비생은 물론 전문직 종사자와 서비스직 종사자 중에서 돌출앞니 교정을 원하는 이들이 많은 이유다.

관악구치과 로컬 연세유라인 신림점 강동호 원장은 “보통 앞니 고민 해결을 위해서는 무조건 라미네이트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앞니부분교정만으로도 바른 치열을 충분히 완성할 수 있다”면서 “최근에는 약 6개월 간의 시간 동안 적은 통증과 낮은 비용 부담으로 단기교정이 가능한 클리피씨, MTA 등이 주목받는 편이다”고 말했다.

클리피씨 앞니부분교정은 브라켓 자체에 와이어를 고정할 수 있는 클립이 내장되어 부가적인 장치가 필요하지 않으며, 자가결찰 방식으로 치아 이동력 분산 없이 빠른 치료가 가능하다. 통증 감소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으며, 치아와 흡사한 반투명을 띠고 있어 장치 노출에 대한 부담감도 적다.

클리피씨 보다 작고 얇은 장치로 심미적인 효과를 더욱 높이고 싶다면, MTA 교정이 추천할만하다. 브라켓이 작고 얇아 외적으로 더욱 티가 나지 않으며, 얇은 튜브형 장치로 되어 있어 입안이 헐거나 상처날 확률이 낮다. 이물감 또한 최소화해 일상 생활에서 불편함이 적으며, 클리피씨와 마찬가지로 장치와 치아 사이 마찰력이 적어 치아이동이 빠르게 진행된다.

강 원장에 따르면, 여기에 오라픽스를 활용함으로써 클리피씨, MTA 부분교정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다. 가장 최적화된 위치에 브라켓을 부착하여 더욱 빠르고 정확한 교정이 가능하며, 진단 진행 시 3차원 장비들을 적극 활용하면 개개인의 치아 특성에 맞는 일대일 맞춤 치료로 환자와 의료진 모두가 만족하는 교정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강 원장은 “해당 부분교정은 벌어진 치아나 경미한 덧니 등에도 적용이 가능해 급속부분교정을 원하는 이들의 문의가 많은 편이다”면서 “단, 전치부만 움직였을 때에도 충분히 완성도 높은 치료가 가능할 경우에만 적용이 가능하므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icon인기기사
인기기사 순위
153-023)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327-32 대륭테크노타운 12차 13층 1314호 (주)ITMG
TEL:02-2029-7200  FAX:02-2029-7220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팽동현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