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및 콘텐츠 등에 빠른 접근 가능, 새로운 커뮤니티 공간 통한 소셜 기능 강화

▲ 한국MS가 공개한 엑스박스의 NXOE UI

[아이티데일리]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는 엑스박스 원(Xbox One)의 신규 UI인 ‘NXOE(New Xbox One Experience)’와 엑스박스 원 엘리트 번들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NXOE’ UI는 엑스박스 홈에서 게임과 콘텐츠 등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새로운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 엑스박스 원의 소셜 기능을 강화했다.

엑스박스 원 ‘엘리트 번들’은 17일 국내에 출시되며 SSHD(Solid State Hybrid Drive)가 내장된 1TB 엘리트 본체, 엘리트 무선 컨트롤러와 휴대용 케이스, Xbox 라이브 골드 2주 무료 이용권 등이 포함됐다.

전문가 수준의 정확성을 제공하는 엘리트 무선 컨트롤러는 게이머의 고유한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맞춤형 제어가 가능하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다양한 모양 및 크기의 썸스틱으로 정확성, 속도 등의 조작감을 개선할 수 있으며, 4개의 패들을 일부 또는 모두 선택해 자신에게 맞게 컨트롤러를 구성할 수 있다.

한국MS는 엑스박스 원 엘리트 번들의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 판매는 11일부터 엑스박스 온라인 공식 판매처인 11번가와 동서게임몰을 통해 진행된다. 엑스박스 원 엘리트 번들의 가격은 598,000원이다.

한편, ‘윈도우용 액스박스 무선 컨트롤러 어댑터(Xbox Wireless Adapter for Windows)’도 13일 국내 정식 출시된다. 윈도우 10 기반 PC나 태블릿에 어댑터를 연결하면, 엑스박스 원과 같은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엑스박스 원 무선 컨트롤러를 이용한 게임 플레이와 엑스박스 원의 게임 내 채팅, 높은 품질의 스테레오 오디오 기능 등을 그대로 지원한다. 윈도우용 엑스박스 무선 컨트롤러 어댑터의 가격은 29,800원이다.

유우종 한국MS 컨슈머 채널 그룹 상무는 “올해 하반기 엑스박스 블록버스터 타이틀의 연이은 출시와 더불어 새로운 UI, 하위 호환, 엘리트 번들까지, 엑스박스 원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라며, “이 모든 것을 국내의 엑스박스 팬들과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엑스박스와 함께 앞선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제프 스튜어트(Zeph Stuart) 마이크로소프트 아태지역 엑스박스 총괄 디렉터는 “지난 2014년 엑스박스 원을 정식 출시한 이래, 더 개선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서 출시된 엑스박스 원의 NXOE와 엑스박스의 최신 기술의 결합은 콘솔 게임 팬들에게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