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아름다움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지속되면서 얼굴뿐 만 아니라 몸매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는 추세다. 특히 아름다운 몸매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요소로 풍만한 ‘가슴’을 꼽을 수 있다.

그러나 대다수의 한국 여성들은 가슴의 볼륨감이 부족한 경우가 대다수다. 따라서 볼륨감 있고 탄력 있는 가슴을 만들기 위해 가슴 확대 제품을 바르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지만, 풍만한 가슴라인 만들기가 쉽지 않아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사례가 많다.

부산 가슴성형 전문 하늘성형외과 김성호 대표원장은 “가슴성형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라며 “아름다운 가슴은 각 개인의 체형에 맞는 적당한 볼륨과 여성스러운 곡선미를 함께 가져야 한다”고 전했다.

가슴성형으로 유명한 부산 하늘성형외과의 대표적인 수술로는 보형물을 이용한 ‘물방울모양 가슴확대술’과 자가지방을 이용한 ‘하베스트젯 가슴성형’이 있다. 먼저 물방울모양 가슴확대술은 가슴모양과 비슷한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해 개인 체형에 맞는 가슴으로 확대하는 수술이다. 크기가 작은 가슴, 빈약하고 납작한 가슴, 양쪽 크기가 다른 가슴, 체중 감소 및 출산 등으로 모양이 변한 가슴에 적합하다. 

물방울 보형물은 촉감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모양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가슴성형의 최대 부작용으로 꼽히는 구형구축의 발생률을 감소했으며 수술 후 보형물 위치변화, 접힘 등의 문제도 최소화해 주목을 받고 있다. 또, 독일 울프 내시경을 이용하기 때문에 섬세한 수술이 가능하다. 

하베스트젯 가슴성형은 복부, 허벅지 등에서 채취한 지방으로 가슴을 확대하는 수술법으로, 보형물을 삽입하지 않는다. 보형물의 거부감이 있는 경우, 보형물 제거 후 가슴모양을 복원하고 싶은 경우, 지방제거 효과와 동시에 가슴확대를 원하는 경우 등에 적합하다.

워터젯 방식으로 지방의 손실을 줄이고 불순물을 걸러내 부작용을 최소화했으며, 오일낭종 및 석화화가 거의 발생하지 않고 지방채취 부위의 손상이 적다. 하베스트젯 가슴성형은 특정부위의 지방은 제거하고 가슴 볼륨은 확대하기 때문에 체형보정 효과가 있고, 유선 손상이 없어 모유수유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김성호 대표원장은 “사람마다 각기 다른 가슴모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물방울 가슴성형과 하베스트젯 가슴성형 외에도 처진 가슴 교정술, 가슴축소술, 유두교정 등 다양한 가슴성형이 존재하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하고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한 “안전을 위한 응급처치 시스템이 구비됐는지, 회복 관리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며 직접 체크하는 마취 시스템이 있는지, 다양한 임상경험의 성형외과 전문의가 전담해 성형수술을 하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부산 서면에 위치한 하늘성형외과는 25년 경력의 풍부한 수술 노하우를 지닌 김성호 대표원장을 중심으로 눈, 코, 안면윤곽, 가슴, 지방흡입, 안티에이징, 바디성형 등 성형수술을 통합적으로 진료하는 병원이다. 또한 국제 표준규격인 ISO-9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전문의 전담 성형시스템으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전문의가 직접 진료해 믿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