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성공사례를 통해 본 빅데이터’ 주제로 다양한 사례 제시

▲ 본지 컴퓨터월드/IT Daily가 11월 17일 서울 역삼동 포스코P&S타워 3층 이벤트홀에서 ‘2015 빅데이터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2015 빅데이터 콘퍼런스’가 오는 11월 17일 서울 역삼동 포스코P&S타워 3층 이벤트홀에서 개최된다.

빅데이터 콘퍼런스는 본지 컴퓨터월드/IT DAILY가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올바른 빅데이터 활용법을 제시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는 ‘구축성공사례를 통해 본 빅데이터’를 주제로 진행된다.

빅데이터 개념이 국내에 소개된 지 4년여가 넘어가는 지금, 산업계에서는 빅데이터가 무엇인지에 대한 궁금증보다는 어떻게 빅데이터를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가에 대한 쪽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에 열리는 빅데이터 콘퍼런스는 이런 관심들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고자 현재 빅데이터가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되고 있으며, 그로 인한 이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들의 목소리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콘퍼런스는 조성준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의 ‘빅데이터 비즈니스 창출과 나아갈 방향’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산업계의 빅데이터 구축사례 소개가 이어진다.

오전 세션에는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가 ‘BIG DATA를 활용한 효과적인 기업경영사례 소개’를 이은영 오픈메이트 대표가 ‘GEO Meets Big Data: 공간으로 펼쳐지는 빅데이터 이야기’를 각각 발표하며, 와이즈넛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지는 오후 세션에는 김대욱 이지스 미레연구도시센터장이 ‘공간정보 소셜플랫폼 구축사례를 통해 본 빅데이터’를 김회 메타빌드 이사가 ‘빅데이터 제조 품질분석 사례와 공공 분야 확대 방안’을 발표한다.

이어 정경진 위세아이텍 연구소 선임이 ‘파레토 법칙을 뛰어넘는 빅데이터 추천 분석’을, 조외현 파스트림코리아 대표가 ‘분석 3.0과 빅데이터 실시간분석 및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2015 빅데이터 콘퍼런스 등록 및 행사 정보 확인은 2015 빅데이터 콘퍼런스 신청페이지(http://www.itdaily.kr/conference8/registration.html)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