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사)한국치유요가협회(www.healyoga.co.kr)는 오는 11월 14일 수도권, 대구권, 부산권을 시작으로, 11월 21일 호남권, 중부권 등에서 4주과정의 RYTK300 요가강사 단체이론과정 및 1박2일 연수과정을 개강한다.

(사)한국치유요가협회의 RYTK300 요가강사 자격증과정은 교육관과정, 단체과정, 1박2일 연수 그리고 학회 참석(1회이상)을 모두 이수해야 요가강사 자격시험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관과정은 전국 100여 곳의 중 RYTK300요가강사 전문교육관으로 지정받은 요가원에서 실시하며, 단체과정 및 1박 2일 연수과정은 협회에서 직접 주관해 이론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각 권역별로 진행되는 이번 단체과정에서는 베다, 우파니샤드, 요가수트라, 바가바드 기타 등의 요가철학과 운동역학의 이론을 배우게 되며, 각 분야의 전문교수진으로 구성되어 보다 깊이있고 수준높은 강의가 진행된다. 수도권은 주명철 교수와 공응경박사, 중부권은 김재민 교수와 오정환강사가, 호남권은 장지영박사와 김갑선강사가, 대구권은 이형록 교수와 주영식강사가, 부산권은 안필섭 교수와 정순규원장, 강영택강사가 각각 강의를 맡았다.

1박2일의 연수과정은 표준아사나, 하타요가 쁘디디피카, 운동생리학, 아사나.쁘라나.무드라.반다, 호흡과 명상, 아사나원리연구, 정화법 등으로 진행된다. 전국각지에서 요가지도자 교육생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자리로, 그 동안의 실력과 정보를 공유하고 요가수련생이 아닌 요가지도자로서 심신을 다듬는 계기가 된다.

한편 (사)한국치유요가협회의 단체과정은 협회 소속 교육생뿐 아니라 요가철학에 더 많은 지식을 쌓고자 하는 현직 요가강사도 참여가 가능하다. RYTK300 요가강사 단체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2-2168-2188로 하면 된다.

(사)대한요가연맹의 요가지도자 표준화과정인 RYTK300 요가강사 교육과정은 사단법인 요가단체 14곳, 요가학과 대학교 3곳에서 동일한 교육과정을 실시하는 것으로 교육기간은 총 6개월로 이론 100시간, 실기 200시간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요가이론 및 실기를 배우게 된다. RYTK300요가강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사)대한요가연맹 소속의 단체 또는 대학교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