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름 휴가가 대부분 소진되고 한 해의 결실이 제법 그 윤곽을 드러내는 10월, 11월은 사내 회식이 잦은 시기이기도 하다. 거래처와의 회식, 각자의 모임으로 바쁜 연말이 되기 전에 미리 단합을 도모하고 격려하는 차원이다. 이에 회식 맛집들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데, 그 가운데서도 우마루&육장갈비가 고품격 회식명소로 각광 받으며 창업 시장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우마루&육장갈비는 본사 메뉴개발팀의 지난 12년 간 쌓인 메뉴개발 노하우로 계층별, 유형별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메뉴라인을 확실히 갖추고 있어서 변화하는 외식 아이템의 트렌드에도 지속적인 고객유입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현재 육장소갈비를 비롯해 이동갈비, 소생갈비, 수제양념돼지갈비 등이 맛있다고 알려지면서 입소문을 듣고 찾아온 고객 수요도 늘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 ‘우마루&육장갈비’는 품질과 맛에 중점을 두고 값비싼 소갈비를 누구나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도록 차별화해서 소갈비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또한 점심 회식으로도 적합한 소불고기정식, 소고추장불고기정식, 수제갈비탕 등의 메뉴까지 갖춰 저녁은 물론 낮 시간에도 직장인들로 붐빈다. 이에 낮, 밤 모두 문전성시를 이루는 핫 아이템으로 외식업 창업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손쉬운 매장운영을 돕는 육장갈비의 3無 시스템도 큰 몫을 했다. 각종 창업자금 솔루션과 매장 공사의 자율성 보장을 통해 창업비 걱정을 덜고, 완제품 공급으로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으며, 착화식 로스터 및 교환이 필요 없는 불판 채용으로 인건비를 줄일 수 있는 숯불장치 등을 말한다. 식재료가 완제품으로 공급되기 때문에 간단한 조리교육만 받으면 누구나 운영이 가능하며, 테이블에 숯을 넣고 로스터 버튼을 눌러 착화시키기에 숯불을 따로 피워서 옮기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이를 통해 인건비를 줄여주는 것은 물론, 테이블 회전율도 빠르게 한다.

특히 광주 수완지구의 우마루&육장갈비의 경우 줄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유독 큰 인기를 누리고 있어 치열한 상권에서의 경쟁력 또한 높이 평가되고 있다. 수완지구는 물론 상무지구, 첨단지구, 하남지구, 신창/신가지구, 운남지구, 용봉지구, 금호지구 등 주변 지구에서도 찾아오는 맛집으로 가족외식, 기업 단체회식, 동창모임, 스포츠동호회 등의 단체모임 장소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개강파티, 대면식, 취업축하, 데이트 등의 대학생까지 남녀노소 다양한 계층이 찾고 있다는 후문이다.

또한, 우마루&육장갈비 광주호남 지사에서는 연말연시 외식과 모임수요가 몰리는 10월부터 익년 1월말까지 전남의 순천, 여수, 광양, 목포, 화순, 나주 혁신도시, 해남, 무안, 장성, 영광, 함평, 고흥, 강진, 곡성, 완도, 진도 등을 비롯하여 전북의 전주, 군산, 익산, 김제, 남원, 순창, 정읍 지역의 예비창업자와 전환창업(업종/아이템/브랜드)을 원하는 창업자에 대해 광주 수완지구, 상무지구, 첨단지구, 용봉지구, 봉선지구, 금호지구 순회하며 파격적인 창업지원프로그램으로 창업설명회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우마루&육장갈비 관계자는 “소고기는 유행을 타지 않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며, 여기에 인큐베이팅 창업과 편리한 매장운영시스템,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메뉴 구성을 더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광주호남 지역 매장에서의 반응이 뜨거운 만큼 지역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의 문의도 크게 늘고 있다”고 말하고 “특별히 상권보호를 위해 권역별로 거점형 매장원칙으로 허가하고 있고 일부 지역은 매장이 채워진 만큼 개설문의를 서두르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우마루&육장갈비의 창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화(1588-9280) 또는 홈페이지(www.maruf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