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취향 따라 1인 방송 선택해 볼 수 있어

▲ LG유플러스가 LTE비디오포털에서 1인 제작자들이 만든 방송을 고객 니즈에 따라 선택해 볼 수 있는 MCN 큐레이션 서비스 ‘파워 유튜버’를 오픈했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는 LTE비디오포털에서 1인 제작자들이 만든 방송을 고객 니즈에 따라 선택해 볼 수 있는 MCN 큐레이션 서비스 ‘파워 유튜버’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MCN은 멀티채널네트워크(multi-channel-network)의 약자로, 인터넷방송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1인 창작자들을 지원, 관리하며 수익을 공유하는 사업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트레져헌터, 비디오빌리지 등 국내 최대 MCN 제공사와 제휴를 맺었다.

‘파워 유튜버’ 큐레이션 서비스에는 ▲최신 ▲BEST ▲인기BJ ▲장르별 ▲테마추천 등 각 코너가 다양하게 구성돼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특히 황당 카메라, 뷰티, 게임, 토크, 일상, 유머 등 다양한 장르의 영상을 장르별로 잘 정리해 제공하고 있어 고객의 관심사에 따라 원하는 영상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솔직담백 토크로 누적 시청자만 1억 4백 명에 달하는 ‘김이브’,  인기 게임 BJ ‘양띵’ 등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스타 BJ들의 영상을 한 곳에서 손쉽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한영진 LG유플러스 P1팀 팀장은 “이번 파워 유튜버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LTE비디오포털의 콘텐츠 경쟁력이 한층 차별화되고 강화됐다”면서 “개인화된 콘텐츠 제공을 통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