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보안 위험관리체계 구축으로 IT자산의 체계적인 관리 'OK'


▲ 하나로텔레콤이 도입한 한국맥아피 보안위험관리 솔루션 '파운드스톤'





하나로텔레콤(대표:박병무 www.hanaro.com )은 최근 주요 정보통신 기반시설과 BcN, IPTV, VoIP 등 차세대 핵심 서비스 인프라 및 내부정보자산의 체계적인 보안위험 관리를 위해 한국맥아피의 보안위험관리 솔루션(RMS)인 ‘파운드스톤(Foundstone)’을 도입했다. 하나로텔레콤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자동화된 워크플로우 기반의 위험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해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로텔레콤이 도입한 한국맥아피의 ‘파운드스톤’은 서버, 네트워크 장비 등 각종 IT자산의 최신 보안 위험성을 찾아내고 분석해 전사적인 보안위험을 분석, 지표화하며 지속적인 보안 위험관리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보안 취약점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고 최신 위협과 자산의 상관 관계를 분석해 IT자산을 우선순위별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한국맥아피 이석호 이사는 “기업들이 도입한 다양한 보안솔루션들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신종, 변종 위협으로 부터 IT자산을 적절히 보안관리하기 위해서는 파운드스톤 같은 보안위험관리솔루션이 필수적이다”며 “이번 하나로텔레콤의 파운드스톤의 도입도 이러한 이유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보안 위험관리솔루션은 정보보안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정은 기자 jekim@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