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활동량계, 자동급식기 통해 반려견 관리

▲ 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안의 반려견에게 급식을 하거나, 반려견의 운동량과 칼로리 소모 등을 측정할 수 있는 펫 IoT 서비스를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안의 반려견에게 급식을 하거나, 반려견의 운동량과 칼로리 소모 등을 측정할 수 있는 펫 IoT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펫 IoT 서비스는 펫스테이션(pet STATION)과 스타워크(StarWalk) 두 가지다.

펫스테이션은 앱을 통해 원격으로 집안의 반려견에게 급식을 하거나, 시간을 예약해 정해진 시간에 급식을 할 수 있다. 또한, 양방향 워키토키 기능이 있어 언제든 집안의 반려견과 교감을 할 수 있으며, 사전에 녹음된 주인의 목소리를 자동으로 재생하는 기능도 포함됐다.

예약급식의 경우 스마트콜 기능을 활용하면, 정해진 예약 시간 1분 전에 펫스테이션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걸어 예약시간에 식사를 하러 오는 반려견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스타워크는 별모양 목걸이 형태의 펫 액세서리로 반려견의 활동량과 소모 칼로리, 도보수까지 측정할 수 있다. 진동으로 반려견의 소리를 감지해 언제 짖었는지 알 수도 있으며, 투약이나 식사 시간 등의 일정을 LED 불빛으로 알려주는 알람 기능도 있다.

펫스테이션은 월 1,100원에 서비스되며, 단말가격은 129,000원이다. 스타워크는 별도 이용료 없이 66,000원에 단말기기만 구매하면 이용 가능하다.

김시영 LG유플러스 홈IoT사업팀장은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홈 IoT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반려동물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경제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2012년 국내 반려동물 관련 시장규모는 9,000억 원에서 올해 1조 8,100억 원 규모로 커진데 이어, 2020년에는 5조 8,100억 원 규모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