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6
주요뉴스
뉴스홈 > 생활경제
어려운 족발창업을 손쉽게 만든 리틀족발이의 경쟁력 4가지
   
 

[생활정보] 2015년 창업시장은 외식창업이 점차 활기 뛸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베이비붐 세대의 창업증가와 조기 명예퇴직자를 비롯해 재취업 대신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이 좀 더 적극적으로 창업시장에 나서게 될 것으로 내다 봤다.

하지만 초보창업자의 경우 창업을 위해 여러 가지 고려하고 심사숙고 하지만 아무리 꼼꼼히 창업을 준비해도 결정적인 판단 착오로 쓴 잔을 마시게 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에 외식창업 전문가들은 초보 창업자들이 접근하기 쉬운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택하는데 주의를 다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무엇보다 시장에서 검증을 받은 창업 아이템과 내실 있는 업체로 창업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가맹점 지원이 이뤄지는 업체를 선택해야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다.

외식프랜차이즈의 경우, 본사의 지원시스템과 성공노하우가 가맹점 성공에 큰 역할을 한다. 따라서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본사의 핵심역량을 유심히 살펴보고 있다. 본사의 지원이 곧, 가맹점의 성공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하지만주의할 점은, 본사의 규모가 크다고 해서 성공경쟁력이 뛰어난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전문화된 지원시스템과 경영철학, 가맹점주의 만족도 등을 두루 살펴보고 본사의 핵심역량을 판단해야 한다.

이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는 예로 족발 프랜차이즈 ‘리틀족발이’를 들 수 있다.

첫째, 특화된 양념족발로족발시장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는 리틀족발이는 차별화된 직화구이양념족발을메인으로 여타 프랜차이즈와 차별화를 두고 있다. 기본 수육족발과 함께 4가지 양념족발은리틀족발이의 경쟁력이다.

둘째, 기존 족발은 관리 및 조리가 까다로운 식품군에 속한다. 어설프게 삶았다가는 고기 잡내가 날 수 있고, 질겨질 수도 있다. 리틀족발이 본사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 가맹점을 위한 조리 과정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초간편 전자동 족탕기(특허출원)를 개발하여 가맹점에 도입했다. 이를 통해 배달, 테이크아웃에 적합한 스피드한 운영이 가능하며 전국 가맹점 어디에서나뛰어난 맛과 품질을 동일하게 구현할 수 있다.

셋째, 15년의 프랜차이즈 역사를 자랑하는 리틀족발이 본사 아이비스글로벌은 수년간 전문가들이 개발한 비법소스 공급으로 경쟁력 있는 맛과 간편 조리가 가능하도록 해 가맹점주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전문 슈퍼바이저를 매출이 안정궤도에 오를때까지 매장에 파견하는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넷째, 족발프랜차이즈리틀족발이는 쉽고 빠르게 단골고객을 늘리는 멤버쉽 서비스인 단골고객확보시스템을 무상지원 하고 있다.또한 홍보모델 류담을 통한 브랜드 홍보와 추가매출을 위한 배달 및 포장판매 등 다양한 매출 증대 방안을 제안하고 있으며, 각종 이벤트와 브랜드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족발창업의 대표 프랜차이즈 리틀족발이는 서울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본사 사업설명회장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족발 창업 설명회를 한다.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창업자금 지원, 가맹점 홍보 등 다양한 창업 특전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리틀족발이 홈페이지(www.LIJOK.com) 또는 전화 문의(1644-8789)로 문의할 수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